가장 소비가 많은 X세대! X세대 마케팅 공략법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박사랑
작성일 2024.07.22
조회수 49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혹시 광고를 하지만, 타겟에 대한 분석이 어려우신 분들 계실까요?

오늘은 가장 소비가 많은 X세대 공략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X세대 특징

1. 구매력이 높은 40대인 X세대, 지출을 가장 많이하는 세대

2. 대한민국 인구의 16%를 차지하는 인구 규모가 가장 큰 세대

3. 자녀를 양육하는 와중에도 자기 표현과 취향을 위한 소비 증가

 


X세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 개인형 소비 성향으로 가족을 위해 참았던 소비를 나와 가정을 위해 쓰는 소비로 변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친구같은 부모를 지향해 과거의 가부장적 가방에서 친구같은 아빠로 변화하여

X세대가 구매층인 제품 및 서비스에서도 Z세대를 고려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 집을 통한 취향 반영 : 베이비붐 세대에게 집은 투자의 수단이었다면, X세대에게는 휴식처가 되고 있습니다.

* 특별한 경험 선호 : 한끼를 먹더라도 좋은 경험을 주는 식사를 선택하는 X세대는 여행이라면 돈을 아끼지 않으며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여행을 선호합니다.


X세대를 마케팅하는 전략은?

1. 소비자의 나이를 잊게한다.

2.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여 구세대와 신세대가 함께 공감하도록 한다.

3. 브랜드스토리로 공감얻기



---------------------------------------------------------


X세대를 공략하는 마케팅 방법이 궁금하다면?


AMPM글로벌 박사랑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yo122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487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