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소비가 많은 X세대! X세대 마케팅 공략법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혹시 광고를 하지만, 타겟에 대한 분석이 어려우신 분들 계실까요?
오늘은 가장 소비가 많은 X세대 공략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X세대 특징
1. 구매력이 높은 40대인 X세대, 지출을 가장 많이하는 세대
2. 대한민국 인구의 16%를 차지하는 인구 규모가 가장 큰 세대
3. 자녀를 양육하는 와중에도 자기 표현과 취향을 위한 소비 증가
X세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 개인형 소비 성향으로 가족을 위해 참았던 소비를 나와 가정을 위해 쓰는 소비로 변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친구같은 부모를 지향해 과거의 가부장적 가방에서 친구같은 아빠로 변화하여
X세대가 구매층인 제품 및 서비스에서도 Z세대를 고려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 집을 통한 취향 반영 : 베이비붐 세대에게 집은 투자의 수단이었다면, X세대에게는 휴식처가 되고 있습니다.
* 특별한 경험 선호 : 한끼를 먹더라도 좋은 경험을 주는 식사를 선택하는 X세대는 여행이라면 돈을 아끼지 않으며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여행을 선호합니다.
X세대를 마케팅하는 전략은?
1. 소비자의 나이를 잊게한다.
2.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여 구세대와 신세대가 함께 공감하도록 한다.
3. 브랜드스토리로 공감얻기
---------------------------------------------------------
X세대를 공략하는 마케팅 방법이 궁금하다면?
AMPM글로벌 박사랑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