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우린 메타 어떤 캠페인으로?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7.23
조회수 584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캠페인별 특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메타광고는 하고 싶은데 

어떤 캠페인으로 진행해야 할지 어려움을 느끼십니다.


오늘 제 글을 보시고 광고를 집행할 때 

광고주님의 상황을 고려하여 진행하시길 바라며 


지금부터 메타광고 캠페인별 특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타광고 캠페인은 크게 6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인지도,트래픽,참여,잠재고객,앱 홍보,판매  이렇게 6가지로 나뉩니다!


그럼 하나하나 자세하게 들어가보도록 할게요!


1. 인지도 목표

인지도 캠페인은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형태입니다.

단순하게 생각해서 광고를 노출시키고 소비자에게 도달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는 캠페인입니다!

타겟의 구매 이력이나 구매 가능성보다는 얼마나 우리의 광고를 오래보고 자주보는지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판매목적보단 홍보나 브랜딩에 적합합니다.


2. 트래픽 목표

사람들을 웹사이트, 앱, Facebook 이벤트 등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합니다.

트래픽목표는 광고를 클릭하거나 랜딩페이지를 조회하는 등 소비자가 특정 액션을 

취했을 때 타게팅이 되어 전환캠페인 대비 낮은 노출당 비용이 장점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하는 경우 픽셀 활용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대부분 트래픽 목표로 진행하게 됩니다!


3. 참여목표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DM, 왓츠앱 등으로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 받거나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통화연결이 가능하게 되는 형태입니다.

참여이기 때문에 게시물 댓들이나 좋아요, 동영상 조회를 목표로합니다!!


4. 잠재고객 목표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에 맞는 잠재 고객 확보 

잠재고객 발굴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를 제공해 줄 사람을 찾는 것이 목표입니다.


5. 앱 홍보 목표

앱을 설치하고 계속 사용할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것이 목표입니다.

말 그대로 앱을 설치 하게끔 하거나 앱 내 구매나 이벤트 홍보를 하는게 목표입니다.


6.판매 목표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찾는 것이 목표입니다.

판매 목표는 우리가 생각하는 구매 전환이 목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매 이력이 있거나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 되는 형태이죠!!

또한, 소재에 영향도 많이 받는 목표입니다.


정리하자면,

판매 목표 - 물건을 판매하고 싶다!

트래픽 목표 - 웹사이트에 많은 사람들을 방문하게 하고 싶다!

인지도 목표 - 내 광고 혹은 동영상을 많이 노출하고 싶다!

참여 목표 -  인스타 피드의 좋아요나 팔로워를 늘리고 인스타계정을 사람들에게 많이 노출하고 싶다!

앱 홍보 - 앱 설치를 유도하고 싶다!


오늘은 메타 어떤 캠페인으로 광고를 해야할지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광고주님! 적은 비용으로 고효율을 창출하고 싶지 않으세요?

그렇다면 고민말고 편하게 문의주세요.


광고주님의 현재 상황을 파악하여 빠르고 또 체계적으로 광고성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드리겠습니다.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마케터,

최미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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