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개편사항 이거 꼭 알고 가셔야 해요!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7.23
조회수 805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정윤서라고 합니다.


오늘은 파워링크 키워드 확장(Beta)가 종료 된다는   

안내를 하려고 합니다!


Beta는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이용자가 클릭한 파워링크를 기반으로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형태입니다. 



종료일정은 2024년 8월 19일 이며     

광고 그룹-고급옵션-키워드확장(Beta)의

[일치,일치(유사검색어),확장] 설정 메뉴가 삭제 될 예정 입니다.


또한 일치(유사검색어) 의 경우 기본 동작으로 변경,

확장 옵션은 그대로 8/19에 종료 될 예정입니다.


일치(유사검색어)의 경우 말 그대로 사용자가 검색한 '일치' 키워드의 광고를 노출 시키는 확장 옵션입니다.

8/19 이후 부터는 일치기능과 일치(유사검색어)를 통합해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단, 광고보고서에는 구분되어 제공 예정입니다.



일치 키워드 확인 방법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하단 처럼 

광고 시스템-보고서-다차원보고서 를 통해 

키워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치 키워드의 경우 입찰가가 높아 

경쟁률도 치열하고 광고비 대비 효율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그럴때는

광고시스템-광고그룹-키워드-확장 제외 키워드에서 

제외 키워드를 설정 하시면 일치(유사검색어)에 

노출 되지 않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또한 일치(유사검색어) 키워드의 입찰가도 직접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동일한 키워드라고 해도 등록 시점에 따라 보고서의 유형이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 하세요!



여기서 주의할점!

파워링크 '통합검색매체' 를 통해 사용됐던 'Beta'가 종료 되는것이지 

'함께 찾은 파워링크',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는 여전히 '확장' 으로 제공 되며

제외 키워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함께 찾는 파워링크'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파워링크 개편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마케팅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합니다.

따라서 수시로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적용시켜야

트렌디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매번 변경사항을 확인하기 어려우신 광고주분들 많으실거에요.

그럴때는 저 정윤서AE와 같은 쇼핑검색 전문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광고주분들의 답답한 속을 확 풀어드리겠습니다


[정윤서AE 프로필]


#정윤서AE 작성한 인사이드 더보기



네이버 GFA 광고 뜻부터 의미,장점까지 빠르게 알아보기

네이버 광고 품질지수 7단계 올리기! 이렇게만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광고 효율 업그레이드! 어떻게 하는 걸까?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기초 용어_2탄 (ROAS,ROI)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기초 용어_1탄


더 궁금한 사항이나 광고 문의를 원하신다면?



Contact 02-6049-4156


E-mail les@ampm.co.kr


  OPENCHAT  https://open.kakao.com/o/svinFSBg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yo122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487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