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업종 'B' 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가치있게 같이 성장하는 김지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샤워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광고주 계정의
문제점 및 개선점 및 광고 계정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KPI: 스마트스토어 판매 증가 및 광고 퍼포먼스
*월예산: 전 달 284,856원 소진
*현재 집행매체: 네이버 검색 광고
우선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을 컨설팅 하여 전달 드렸으며 , 전략적인 운영을 제안 드렸습니다.
(* IMC: 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
광고주의 직접운영 인사이트 분석 후 앞으로 성과개선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문제점]
1. 여러대행사를 겪으며 , 많이 난잡하다고 하셨음. 한번 정리 해달라고 말씀하심.
계정 살펴본 결과 , 랜딩페이지가 알맞지 않거나, 광고그룹자체에서 정리되지 않은 부분이 많다고 판단 되어짐.
2. 쇼핑검색광고 내에 메인키워드로 광고를 하고 있었지만, 광고 라이브를 정확히 확인 하지 않아
메인 키워드 검색 시, 노출이 전혀 되지 않았던 상황.
3. 확장소재 및 기타사항 추가되지 않음
4. 키워드 입찰가를 평균 1,500원대로 운영하고 있지만 노출이 많이 되고 있지 않아서
하루 일평균 10,000원 ~ 20,000사이로 소진되고 있음.
[문제점 개선방안 및 성과 개선]
1. 모든 파워링크 및 쇼핑검색 정리 필요해보임.
2. 노출자체에서 많이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유의미한 키워드를 통해
제품 1~2개만 조금 더 노출시켜보면서 데이터 파악해볼 필요가 있음.
3. 각 메인 키워드 및 세부키워드를 추출하여 최대한 구매 전환수를 높이도록 할 예정.
4. 데이터 분석 통한 매체별 효율 및 키워드 효율 파악하여 무의미한 광고비 노출 방지하고
조금 더 판매가 일어날 수 있도록 셋팅 진행
5. 데이터분석을 통해 광고비 누수되는 키워드 선별과 성별, 연령대 타겟 진행.
6. 해당 업체는 신규 모수 확보가 중요하다고 판단 되어짐.
- 네이버 검색광고 뿐 아니라 메타광고 등 배너광고를 통한 신규모수 확보를 할 수 있는 매체 미디어 믹스 제안
해당 계정은 개선점을 파악 후 광고주에게 내용 전달드렸으며, 성과를 개선해 나가는 중입니다.
해당 업종 성과를 개선해 나가 추후에 좋은 데이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집행 사례와 개선 상황을 공유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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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PM글로벌 가치있게 같이 성장하는 김지효 마케터였습니다.
더 자세한 집행 방법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느껴지시면
무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른쪽 광고 상담에서 김지효마케터에게 광고 상담을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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