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행 결정시 중요한것?

작성자 김건우
작성일 2023.02.10
조회수 586

광고주분들 광고는 해야하는데 흔히 OOO공식대행사 찾고 계시죠? 공식대행회사에 문의 후 담당자 배정받아 대행하시죠?


절대 성과볼수 없습니다!


공식대행사냐 아니냐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가장 중요한것은 실제 담당자가 가장 중요합니다.


광고대행사 선정시 짚고 넘어가야할 포인트 말씀드립니다.


1. 디테일하게 관리한다 하는데 디테일의 깊이가 어디까지인것인가 여부

광고적인 부분의 관여만 하는것인지 그 이상의 관여가 있는지, 있다면은 어느정도까지 관여를 하는 마케터인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2. 자사 업종의 정보력

자사 업종에 대한 정보가 얼마나 있는지, 정보라는건 시장분석,시장의 대표업체,시장 평균 성과, 구매 포인트 등 확인하셔야합니다.

래퍼런스가 있다고 해서 믿고 넘기는것이 아닌 실제로 확인을 해보셔야할 내용입니다.


3. 성과가 잘 나오지 않았을때 반응 여부

실제로 성과가 잘 나오지않았다면 흔히 마케터들은 조용히 넘어가길 바랄겁니다.

과연 맞을까요? 아닙니다.

성과가 잘 나오지않았을때는 해당 원인에 대해서 먼저 분석하고 먼저 광고주분들께 제안하고 진행 매체가 아닌 타매체 마케팅 전략도 같이 제안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광고대행 마케터 or 회사 만족하시지 않거나 찾고 있으시다면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댓글

0

다음글
2023 트렌드
2023.02.1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yo122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487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