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마케팅의 장점
작성자 한지수
작성일 2023.02.15
조회수 637
저번에 이어서 오늘은 CRM마케팅의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높은 접근성과 고객 참여율!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푸쉬메시지, 이메일을 통해
우리의 마케팅 소식을 바로 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효율적인 고객 정보 관리!
CRM마케팅은 우리 고객을 대상으로 하다보니 기존 고객 정보 확보와 관리가 가능하고,
뿐만 아니라 구매 잠재 고객의 정보까지도 모두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마케터 뿐만 아니라 제품 기획팀, 제품 영업팀 등
각 팀들에게도 재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주요한 정보가 됩니다.
셋째, 고객 충성도 확보!
CRM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충성고객의 추천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불러올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충성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은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데 유용하게 쓰이고,
제품과 브랜드가 더 나은 전략을 꾸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고객이 이탈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여 지속적인 가치를 얻을 수 있는 것이 CRM마케팅의 장점입니다.
또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한 번 더 구매하게 만들면서,
투자한 비용에 대해서 안정적인 매출을 발생 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죠?
전반적인 고객 관리 구조를 설계하여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액션하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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