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마케팅이 뭐길래?

작성자 임성준
작성일 2023.02.16
조회수 6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친환경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친환경', 여러 단어에 조합할 수 있는 단어죠.

친환경 제품, 친환경 기업, 친환경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 친환경이라는 단어가 붙고 있습니다.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면서 환경을 보호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요즘, '친환경'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죠.


친환경 마케팅의 정의라고 하면, 환경 보전에 대한 고객과 사회의 요청을 충족시키는 마케팅 입니다.

물론 수익성과 지속성은 유지하면서요!


소비자의 인식도 변했습니다.


지난해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가 만 20세 이상 자사 고객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 절반 이상이 친환경 제품 구매를 위해 일반 제품보다 10% 추가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그 중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은 21.6%까지도 추가 비용을 지불하겠다고 했는데요.

친환경 소비에 많은 관심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소비흐름이 변하고 있습니다.

'미닝아웃'

자신의 신념과 맞는 기업을 찾고 홍보하며 그 기업의 열성팬이 됩니다.

무조건 가격이 저렴하다고, 남들에게 입소문 난 제품이라고 판매가 보장되는 게 아니고, 자신이 진정 원하는 제품을 소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친환경 마케팅에 대한 논란도 있죠.

친환경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일부 기업이 '그린워싱' 논란으로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린워싱', 실제로는 친환경 경영이 아니지만 녹색 경영을 표방하는 '위장환경주의'를 뜻합니다.


예를들면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 문제는 축소시키고 재활용 등 일부과정만 부각해 친환경인 것처럼 포장하는 행위가 이에 해당됩니다.

친환경 제품을 출시하며 제품의 단가가 올라가 소비자에게 부담을 줄 것이라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앞에 설명드렸던 '그린워싱'만 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오늘은 친환경 마케팅에 대해 설명드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 글에는 사례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yo122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487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