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로 유사투자자문업 광고 (문제점/개선점)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2.16
조회수 628
안녕하십니까
에이엠피엠글로벌 윤석민입니다.
GDN광고를 통해 주식 추천종목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판매하는 광고주분께 연락이 왔습니다.
담당을 하게 되면서 계정을 분석했고,
현재 계정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집행 1달차가 되었다고 합니다.
1. 클릭수와 노출수에 비해 낮은 클릭률이 우선 첫번째 문제점으로 보입니다.
소재와 타게팅을 다시 잡으면서 노출대비/클릭률을 상향시키는 방향으로 광고를 바꾸려고 합니다.
2. 위 사진에서 보듯 주요 페이지에 전환추적이 되어 있습니다.
클릭한 사람 대비 70% 정도가 상품의 페이지에 접속하지만 구매로 이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재와 상세페이지의 갭을 최대한 줄이면서 상세페이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3. 현재 그룹 2개중 첫번째 그룹의 타게팅 설정입니다.
두번째 그룹은 오픈타겟으로 진행중입니다.
타게팅 그룹을 관심분야/구매계획 그룹을 분리하고, 국내주식 위주의 트레이딩을 하다보니
국내 주식HTS 앱 설치자/사용자 타게팅
특정 홈페이지 (경쟁사 및 종토방 등) 타게팅
특정 키워드 검색 타게팅 등
그룹 세분화 계획입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성과 관리의 결과가 궁금하시다면
곧 이어 올라올 성과 관리 결과 게시물도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마케터 윤석민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