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전환 키워드 성과 관리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작성자 mercymecury
작성일 2023.02.27
조회수 3744
주제 : 기타
메체 : 없음
업종 : 없음
파워링크 전환 키워드 성과 관리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1. 평균 CPA 단가보다 몇배 이상 광고비 소진했으면서, 한달동안 전환이 없다면 해당 키워드는 OFF 하는게 나은가요? 아니면 순위를 낮추는게 나은가요?
DA는 소재를 OFF 하면 되지만, SA는 언제 어디서 전환이 발생할지 몰라서 좀 애매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MO기준 3위 이하인데 광고비 과소진, 미전환 키워드일 경우, 순위 낮추면 노출 자체가 제대로 안되지 않을까요?
2. 평균 CPA 단가보다 몇배 이상 광고비 소진했으면서, 몇달동안 전환이 없다면 해당 키워드는 OFF 하는게 나은가요? 아니면 순위를 낮추는게 나은가요?
3. 특정 키워드에서 전환은 발생했지만, 평균 CPA 단가보다 너무 높게 CPA 단가가 유지되고 있다면, 해당 키워드는 OFF 하는게 나은가요? 아니면 순위를 낮추는 게 나은가요?
댓글
1
안녕하세요. SA의 KPI를 단순히 전환으로만 삼았다면 OFF를 하는게 맞지만, 사실 SA 광고 집행의 목적을 전환 1가지만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키워드가 오로지 전환만을 위한 키워드인지, 전환도 유도하지만 브랜딩이나 그 외에 유입이라는 목적을 갖이 가져갈 수 있는 키워드인지를 먼저 판단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찌보면 1~3번 모두 같은 답변으로 드릴 수 있는 질문인 것 같습니다. 업종/키워드를 모르는 상황이다 보니 추상적으로 답변을 드렸는데, 더 자세한 부분이 궁금하시면 문의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