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아파이낸스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2.23
조회수 635

업종
광고 주제
기타
마케팅 KPI
평균 DB당 단가 25,000원 이하로 감소
집행매체
GDN
집행성과
평균 DB당 단가 22,500원 달성
홈페이지
https://16439367037150.dbcart.net/
운영전략
이관 당시
1. 동종 업종 대비 높은 DB당 단가로 비효율적인 광고 집행
2. 명확한 타겟팅 없이 단순 광고 노출 진행 중
광고주 요청사항
자사 웹페이지 유입수 증가 및 상담문의 증가 요청
성과개선 솔루션 도출
1. 기존 광고 이력을 통한 데이터 활용 방안 구상
1-1 전환 최대화 캠페인 운영
1-2 웹사이트 방문자 리타겟팅 캠페인 운영
※ 광고 초기 2022.10.01 ~ 16일 간의 데이터 지표
> 소진되는 광고비용 대비 저조한 전환수, 및 7만원대의 전환당 비용 확인
클릭수 최대화 캠페인 : 타겟팅 세분화 및 소재 개선을 통한 클릭수 향상 및 CPC단가 하향 집행
◆ 타겟팅 세분화
추가적으로 각 타겟팅별 주요 고객 인구통계별 타겟팅 적용을 통하여 유의미하고 효율적인 광고 집행
대출 업종에 관심이 많은 경제 인구 35~64세 위주로 타겟팅 진행
◆ 소재의 다양한 기획을 통하여 고객 소구점 발굴
결과
웹사이트 유입 : 이전 대비 약 8배 가량 증가
Total ROAS : 현재 DB당 단가 22,481 이관 당시 DB단가 약 80,000원 대 (약 355% 감소)
이후 성과별 지속적인 모니터링 진행 및 카카오, META 등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 매체 확장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