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처럼 엄청난 다이내믹 광고!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본부 6팀 강윤혜입니다.
지난 주 목요일에 네이버 쇼핑 소식광고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그때 네이버 쇼핑 소식광고는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다음으로 높은 전환율을 갖은 광고라고 설명했죠.
이때,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가 뭔가요?’
라고 문의를 주신 분들이 계셨습니다.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의 모든 것~
네이버 쇼핑의 커머스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서
고객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고 수집한 관심사를 바탕으로 타겟팅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이 광고 상품은
‘어떻게 하면 스토어의 유입을 높이고 이후 구매 전환을 극대화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온라인 쇼핑의 사용자들을 보면 과거와 달리
방대한 정보의 옵션들을 탐색하고 평가하며 복잡한 의사결정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리텐션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한 번 스토어로 유입된 고객을 대상으로 재유입과 재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보다 비용효율성 측면에서 훨씬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다이내믹 광고는
스토어를 방문했거나 브랜드 상품에 반응했지만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들이
네이버 내의 다른 공간에 머물고 있을 때 브랜드의 관심상품을 추천함으로써
스토어로 재방문을 유도하는 광고입니다!
쉽게 말하면 메타의 머신러닝이 네이버화되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이내믹 광고는
네이버 로그인 기반의 실시간 쇼핑 데이터를 활용하여유저와 상품의 매칭율이 매우 높고
네이버만의 AI 상품 추천 기술로 구매 전환 확률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한다고 해요!
상품 DB와 연동해서 자동으로 광고 소재가 만들어져 별도의 픽셀 연동 작업이 필요없습니다.
실제로 57개 브랜드 대상 CBT를 진행했었던 결과
동일 지면 일반 배너 타입 광고 대비 CTR은 약 4.5배,CVR은 약 2.9배 증가되면서
광고 반응과 구매 전환이 모두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브랜드가 다이내믹 광고를 집행하면 좋을까요?
1. 브랜드 스토어의 방문자 수 증가를 위해 쇼핑 라이브 방송, 브랜드 데이 등 네이버 프로그램 활용
2. 제품 수가 다양하여 각 제품마다 많은 양의 데이터 수집
3. 최소 한 달 이상 광고 집행 가능
: AI의 노출 로직이 최적화 단계에 이르는데 최소 한 달 필요하다고 해요
안타까운 소식은 현재는 해당 광고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만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어 일반 스마트 스토어 광고주로 범위가 확대된다면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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