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브랜드 등록 왜 안하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박가현 입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에 상품 등록은 거의 필수적으로 많이 하시는데
브랜드 등록은 안하시는 광고주 분들 많으시죠?!
마케터들도 잘 모르는 브랜드 등록!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 브랜드 등록이 무엇인지, 그리고 해야 하는 이유!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에 칫솔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브랜드 분류 탭이 보이는데요
브랜드 등록을 하게 되면 이 탭에 브랜드명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상품 구매할 때 이 상품엔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브랜드별로 상품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 백 개의 상품 경쟁에서 수 십 개 또는 열 개 미만의 브랜드 경쟁으로
경쟁률을 대폭 낮출 수 있습니다.
브랜드 탭에 브랜드명을 띄우는 것만으로도,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한 브랜드명을 한 번 더 노출시킬 수 있으며 유입과 전환될 가능성을 높입니다.
해당구좌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집행된 배너광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쇼핑 검색광고 그룹 중 쇼핑 브랜드형 그룹으로
브랜드 등록이 완료된 업체만 집행할 수 있는 광고 그룹입니다.
자사 브랜드 상품을 3개까지 설정하여 노출이 가능하고
상품 더보기 클릭 시 설정한 랜딩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버전의 노출 모습입니다.
검색 창 바로 밑, 페이지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소비자가 상품을 검색하고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이미지 / 텍스트 로
확실한 노출이 가능하며 소비자의 유입과 전환 가능성을 극대화 합니다.
많이 집행하시는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과 마찬가지로 CPC(클릭당 과금)입니다.
브랜드 등록이 완료된 업체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쟁률이 낮고
비교적 적은 광고비로 별도의 구좌에서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쇼핑검색 광고의 장점 + 배너 광고의 장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쇼핑 브랜드형 그룹 만드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광고 광고주 로그인한 후 해당하는 캠페인에서 새 광고그룹을 클릭합니다.
쇼핑 브랜드형을 선택하여 다른 그룹과 마찬가지로
입찰가를 설정하고 저장 후
닫기를 눌려 그룹을 생성합니다.
다음은 브랜드 등록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에 로그인 –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 – [브랜드/ 제조사 등록] 문의유형 선택
아래 문의 내용 양식에 맞추어 입력하신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브랜드 등록]
1. 브랜드명:
2. 브랜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RL :
#. 상표권 권리 증빙 서류 : (파일 첨부 필수)
[제조사 등록]
1. 제조사명:
2. 제조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RL :
#. 제조업 확인 가능한 사업자 등록증 : (파일 첨부 필수)
1:1 문의 내역에서 신청 현황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쇼핑검색 브랜드 등록을 해야 하는 이유와
쇼핑 브랜드형 그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경쟁률은 낮추고 경쟁력은 갖추어 효과적인 마케팅 하시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광고 컨설팅 5팀의 박가현 마케터였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