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검색 시작하기전에 알아야할 내용!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포퍼먼스본부 4팀 마케터 홍재근입니다.
지난시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시작하기전에 알아야할 내용에 이어서,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검색 시작하기전에 알아야할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시 이미지로 가지고온 '나이키' 브랜드 검색광고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네이버 포털에 키워드를 검색하면 가장 최상단에 노출되는 콘텐츠형 광고에요!
그리고 브랜드 검색광고는 1개의 광고가 단독으로 노출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검색 광고를 만들기위해서는 먼저 새캠페인을 클릭하고 브랜드검색 유형을 선택하고. 캠페인 이름은 최대 30자로 입력할 수 있어요. 캠페인이 생성된 후 클릭하면 광고그룹을 만들 수 있어요.
광고그룹은 일반형과 브랜드존형 2가지가 있다. 브랜드 이름은 최대 30자 이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URL은 새로만들기를 클릭하여 연결될 랜딩페이지를 입력한 후, 대상매체에서는 PC와 모바일 중 광고를 노출할 매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 탬플릿은 세부 상품 유형에 따라 광고에 노출할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다.
광고그룹을 생성한 후 그룹안에서 키워드와 소재를 등록할 수 있어요. 키워드는 최대 30개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직접적으로 연관성이 있어야합니다. (ex. 운동화X/양말X ,나이키운동화O/나이키양말O) 소재는 소재이름, 슬로건, 이미지, 서브타이틀(15자이내), 메인타이틀(14자이내), 설명문구(17자이내), 링크등을 입력할 수 있으며, 고급옵션에서는 노출 요일/시간, 광고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CPC(클릭당비용)이 아닌 일정 금액을 선 지급후에 운영되는 방식입니다. 신규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비즈머니가 반드시 충전되어 있어야하고, 상품의 유형과 각 키워드 조회수마다 광고의 단가는 달라져요. 선택한 키워드가 검색수가 높을수록 높은 광고비가 책정되고, 최종적으로 구매가 가능한 키워드는 검수를 끝으로 책정되며, 높은 광고비가 광고 노출기간은 최소 7일 ~ 최대 90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시작하기전 알아야할 기초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아래 내선번호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시작하기전에 알아야할 내용 → https://bit.ly/3QP2lNc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시작하기전에 알아야할 내용 → https://bit.ly/3ZQos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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