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용품 업종은 어떤 전략으로 마케팅 하지?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5.08
조회수 32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진행 중인 파티용품 업체의 마케팅 문제점을 파악하고,

어떤 방향으로 개선해 나갔는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자 그러면 먼저 해당 업체의 간단한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종 : 파티용품 / 미술놀이 등의 잡화

- 매체 : 네이버 SA

- 예산 : 30만원 (일 예산 1만원)

- KPI : 전환 발생


먼저, 해당 업체가 이전에 진행 중인 네이버 검색 광고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키워드에 상관없이 동일한 세팅

: 해당 업체의 경우 파티풍선 / 도자기 만들기 세트 등 다양한 잡화를 판매중이었는데

모든 제품 키워드에 도자기 만들기와 관련된 세팅이 되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파티 풍선 키워드에도 '도자기 만들기는 여기!' 와 같은 세팅이었습니다.


2. 전혀 발생하지 않고 있는 전환

: 검색 광고를 시작한 이후로 전혀 전환이 발생하지 않고 있어

전환 발생이 우선으로 이루어져야 할 상황이었습니다.


3. 쇼핑 검색 광고 한 그룹에 모든 제품

: 쇼핑 검색 광고 또한 한 그룹에 관계 없는 제품이 몰려 있는 상황이라

제외키워드 관리가 매우 미비한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제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세운 전략입니다. 


1. 제품 별로 그룹 분리하여 세팅

: 제품 별로 아예 그룹을 분리하여 그에 맞는 키워드를 세팅하여

보다 유저들이 원하는 키워드에 맞는 광고를 노출시키고자 했습니다.


2. 전환 키워드 발굴

: 이전에는 워낙 전환 자체가 발생하지 않았다보니

어떤 키워드에서 전환이 발생되고, 어떤 제품이 잘 팔리는지 조차

파악이 어려운 상황이었기 때문에 노출량을 늘려

어떤 키워드/제품에서 전환이 발생하는지 파악하려고 합니다.


3. 쇼핑 검색 광고 제품 별 그룹 분리

: 쇼핑 검색 광고 역시 제품 별로 그룹 분리가 전혀 안 된 상황이라

제품 별로 그룹을 분리하여, 그에 맞는 세팅을 했고,

제외키워드를 서서히 잡아나가려고 합니다.



이렇게 제가 직접 진행 중인 잡화 업종 업체의

현재 마케팅 문제점과 그에 맞는 전략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우리 업종과 유사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어요!!

혹은 다른 업종이지만 네이버  SA 관련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였습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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