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패션 업종 A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5.08
조회수 288
안녕하세요 AMPM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EC 패션 업종인 A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남성 패션
예산: 150~17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증대/ 전환 당 비용 8천원 이하 달성
주요 타겟: 20~30 남성
운영 방향: 스마트스토어 기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중
1) 집행 시 문제점
-시즌 OFF 소재 및 캠페인에서 누수 발생
- S/S 시즌 소재 제외키워드 관리 미흡
- 패션 업종 시즌별 카테고리 캠페인 분류 미흡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시즌 OFF 소재 및 캠페인에서 누수 발생
시즌 업데이트 및 날씨 변동폭에 따라 기존 주력 소재였던 아우터 소재 누수 확인 후 OFF 처리 및 F/W 캠페인 OFF 처리
S/S 시즌 소재 제외키워드 관리 미흡
기존 등록된 소재 및 신규 등록 소재에 대한 제외키워드 관리 작업 미흡을 확인하여 총비용 내림차순 후 광범위한 키워드의 경우 OFF 진행
패션업종 시즌별 카테고리 캠페인 관리 미흡
기존 S/S, F/W 시즌별로 분류하여 진행하였으나 모든 시즌에서 전환이 발생하는 소재 및 그룹의 경우 추가 카테고리 캠페인 생성 후 별도 관리 진행
+)추가 내용
현재 전환이 증대하는 S/S 시즌이기에 추가적인 메타 광고 확장하여 진행 -> 네이버 SA 기준 주력 상품 선별하여 추가 영상 소재 기획 및 제작 후 메타 광고 집행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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