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광고 A사 문제점 및 개선점 사례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5.22
조회수 286

안녕하세요 AMPM 김희원 AE입니다!


오늘은 앱광고 관련하여  사진어플 A사의 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앱광고

예산: 1,000만원

광고 KPI : 전환당 비용 5,000원 아래 유지

주요 타겟: 20~30 여성

운영 방향: 구글&메타 앱광고


1) 집행 시 문제점

- 너무 넓은 타겟 범위와 저효율 소재로 인한 광고 효율 하락

- 구글 iOS 캠페인 입찰 X 

- 평균 CPA 3만원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너무 넓은 타겟 범위와 저효율 소재로 인한 광고 효율 하락

2~30대 여성 / 경쟁사 타겟을 범위 축소 및 추가 소재 제작을 통한 소재 A/B 테스트 진행

구글 iOS 캠페인 입찰 X

구글 iOS 캠페인 OFF → 메타 광고로 매체 확장하여 iOS 앱설치 유도

평균 CPA 3만원

1) 구글 AOS 캠페인 입찰 ↑, 소재 A/B 테스트를 통한 CPA ↓

2) 메타 iOS 캠페인 전환 이후 소재 A/B 테스트를 통한 CPA ↓


+)추가 내용

업종 특성상 메타광고의 효율이 더 좋다고 판단하였고 기존 성과가 좋았던 캠페인은 유지하며 성과 증진하였고 성과 부진한 캠페인을 추가 매체 확장을 통해 KPI 도달을 목표로 광고 집행중에 있으며 현재 1차 KPI 도달 하였고 2차 KPI 를 목표로 광고 집행 중에 있습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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