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광고 A사 문제점 및 개선점 사례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5.22
조회수 286
안녕하세요 AMPM 김희원 AE입니다!
오늘은 앱광고 관련하여 사진어플 A사의 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앱광고
예산: 1,000만원
광고 KPI : 전환당 비용 5,000원 아래 유지
주요 타겟: 20~30 여성
운영 방향: 구글&메타 앱광고
1) 집행 시 문제점
- 너무 넓은 타겟 범위와 저효율 소재로 인한 광고 효율 하락
- 구글 iOS 캠페인 입찰 X
- 평균 CPA 3만원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너무 넓은 타겟 범위와 저효율 소재로 인한 광고 효율 하락
2~30대 여성 / 경쟁사 타겟을 범위 축소 및 추가 소재 제작을 통한 소재 A/B 테스트 진행
구글 iOS 캠페인 입찰 X
구글 iOS 캠페인 OFF → 메타 광고로 매체 확장하여 iOS 앱설치 유도
평균 CPA 3만원
1) 구글 AOS 캠페인 입찰 ↑, 소재 A/B 테스트를 통한 CPA ↓
2) 메타 iOS 캠페인 전환 이후 소재 A/B 테스트를 통한 CPA ↓
+)추가 내용
업종 특성상 메타광고의 효율이 더 좋다고 판단하였고 기존 성과가 좋았던 캠페인은 유지하며 성과 증진하였고 성과 부진한 캠페인을 추가 매체 확장을 통해 KPI 도달을 목표로 광고 집행중에 있으며 현재 1차 KPI 도달 하였고 2차 KPI 를 목표로 광고 집행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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