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류 업종 성과 개선을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5.22
조회수 295
안녕하세요 AMPM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EC 침구류 업종인 A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침구류
예산: 10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증대
주요 타겟: 30~40 여성
운영 방향: 스마트스토어 기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중
1) 집행 시 문제점
- 초기 너무 높은 입찰가 설정으로 인해 낮은 품질지수
- 제품 프로모션 종료 이후 전환 수 감소
- 제품별 세분화가 되어 있지 않아 성과 가시성이 떨어짐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무조건적인 1위가 아닌 PC 3위/ MO 2위 상위 노출 유도
기존에 무분별적으로 높은 입찰가 설정에서 PC 3위/ MO 2위 평균 입찰가 설정을 통해 비용 과소진 방지
동일 상품 키워드별 소재 분리
키워드별 상품 소구점을 세분화하기 위해 노출 상품명/노출 이미지 등을 키워드 검색 수에 따라 세분화하여 등록 후 키워드별 소재 세팅
타겟별/요일별/디바이스별 타겟팅 진행
기존 통합 운영중이던 캠페인에서 MO/PC 디바이스별 분리, 주중/주말 요일별 분리, 여성/남성 타겟별 분리를 통해 성과 가시성 증대 및 클릭률/전환율 개선 유도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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