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 2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업종별 문제점 집중 분석 9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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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뷰티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객단가 높은 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닭가슴살을 판매 하는 식품 업종의 업종별 광고 전략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 KPI : 신규 소비자 유입 및 구매전환 매출액 증대
** 월예산 : 약 4,000,000원
*** 집행 매체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GFA
**** 운영 : 타대행사
우선 해당 브랜드는 식품 업종으로, 마진율이 낮은 식품들을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품질이 좋은 만큼 제품을 구매했던 소비자층의 재구매율은 높지만, 신규 유입이 전혀 없는 상황이라 컨설팅을 요청하였습니다.
★ 문제점 분석 및 개선안 도출
1. 캠페인 내 키워드 분리 확장
- 자사명을 통한 구매전환이 메인이라 ROAS는 1000%이상이 나오고 있으나, 이는 자사를 노출시킬 수 있는 키워드 확장이 되어있지 않아 신규 유입이 전혀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광고비용이 적어 수치가 높아 보이게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 따라서, ROAS가 떨어질 수는 있어도 광고비를 증액하여 키워드 분리 확장을 통해 자사를 노출시킨 후 전환이 일어나는 키워드 발굴이 요구됩니다.
2.입찰가 조정을 통해 제품 노출
- 키워드 확장도 되어 있지 않은데 입찰가를 너무 낮게 설정하여 자사명 제외 다른 키워드에는 거의 노출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 SA는 소비자가 니즈를 가지고 검색했을 때 최대한 노출 시켜 유입 및 전환까지 이루어지게 해야하는 매체이기 때문에 CPC단가를 조정하여 노출량 확보가 요구됩니다.
3. 자사명 분리운영
- 자사의 브랜딩이 아직 미약한 상황이긴 하나, 재구매는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해당 캠페인을 분리하여 자사명에서의 구매전환, 그 외 키워드에서의 구매전환 효율을 따로 측정할 것이 요구됩니다.
- 자사명을 분리하지 않을 경우, 경쟁이 낮은 키워드를 2배, 3배 되는 입찰가에 클릭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명을 통한 유입이 있는 경우 꼭 분리하여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다양한 소재 테스트
- GFA를 집행하고 계시나, 현재 등록된 소재는 자사가 가진 소구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소재들로 새로운 소재를 제작하여 테스트 및 성과 개선이 요구됩니다.
이러한 운영 방식을 통해 신규 소비자를 유입시켜 전환매출액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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