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업종 W사의 마케팅 전략은?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5.22
조회수 289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입니다.

자 오늘은 제가 담당하고 있는 의류 브랜드 W사의 마케팅 문제점을 확인하고, 

앞으로 어떤 전략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인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해당 브랜드의 간략한 정보입니다.


- 업종 : 의류 브랜드 (짐웨어)

- 예산 : 약 600만원 (네이버 200 / META 400)

- 매체 : META, 네이버

- KPI : 매출 볼륨 향상


다음은 해당 브랜드의 마케팅 문제점입니다.


1. 오류가 발생하는 랜딩페이지 사용

2.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소재 A / B 테스트

3. 인플루언서 모델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음


이러한 문제점에 따라 현 상황을 보완하기 위해 제가 세운 전략입니다.


1. 기존에 네이버 검색 광고에서 가격 링크를 사용중이었으나

랜딩 페이지에 오류가 발생하고 있어 이러한 오류를 해결하고,

계절감에 맞는 제품으로 새롭게 등록하였습니다.


2. 이전 대행사에서 관리를 해줄 때 원활한 소재 A / B 테스트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소재 관련해서 피드백이 없어 불만이었다는 의견을 받아

소재를 다양하게 제안드린 후 제작하여 성과 소재를 발굴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3. 해당 브랜드의 광고 목표가 매출 볼륨 향상이었기 때문에

현재 모델로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적극 활용한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ex) ~ PICK! , ~ 애장템, ~도 옷장에 색깔별로 쟁여두는 아이템! 등등



현재 오랜 기간 함께한 계정이 아니라 데이터가 많지는 않았지만

이전에 집행했던 데이터를 분석하여 추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참고했습니다.


이렇게 세운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진행하며,

실제로 진행했을 때의 광고 성과를 다음 글에서는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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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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