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들어오는 방법은 하나입니다. DB업종에서 살아남기(1탄)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7.26
조회수 25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은식 대리입니다! 오늘은 DB업종에서 살아남기 최종편 진행해보려합니다!

앞부분 1탄을 꼭 읽고 오시는 걸 추천드리며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3.   노출 순위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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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팬션으로 예를 들었지만 입찰가가 정말 높은 창업 같은 경우 어떨까요?

식품업체 하시는 분이라면 프랜차이즈화까지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잖아요.

그런데 창업은 고관여키워드라고해서 결정하는데 단순하게 결정하는 것이 아닌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찾아보고 결정하는 걸 말하는데요  말그대로 해당 업종에 대해 문의를 남기는데까지

고려해야할 점이 많다는 것이다.


방법에 대해서 마케터마다 의견이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물론 고관여키워드이기 때문에 입찰가도 비싸고 문의까지 예산이 많이 소비되는 건 맞다.. 하지만 파워링크를 통한 문의는 소비자 입장에서 창업에 관심있어 업체들을 비교하며 조사하여 최종적으로 문의를 남기는 경우이기에 파워링크로 넘어올 시 성사율이 높다.


하지만 이것도 결국 선택이 되어야하는데, 문의량이 없다거나 혹은 경쟁에서 많이 밀리는 경우도 있죠. 아무래도 이미 유명한 브랜드들이 줄을 지어 1.2.3등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창업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좀 더 익숙하고 신뢰가 있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기에 우린 다른 곳에서 경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체 방법, 매체 추천>

창업업종은 저는 파워링크도 분명  필요하지만 DA에 힘을 실어보는 걸  개인적으로 추천한다.

DA에 대표적인 매체라고 하면 메타가 있을 것 같다.

 


<메타>

-사용자 수가 많고 노출 될 수 있는 지면이 많기 때문에 홍보에 용이하다.


-파워링크 같은 경우 여러 업체들과 함께 광고가 표시 되지만 SNS는 광고를 많이 보셔서

아시겠지만 단독으로 광고가 가능하다.


-영상, 컬렉션, 슬라이드, 단일 등 여러 형태의 광고를 만들 수 있기에 자유도와 활용도가 높다.


-페이지를 이탈하지 않고 내부에서 양식을 띄워 작성할 수 있다. (이탈률 down)


-픽셀을 통해 우리 광고를 클릭한 사람들만 대상으로하여 다시 광고하여 전환율(문의)를 늘릴 수 있다.

*가장 장점은 이거라고 생각한다. 메타는 노출에 특화되어있다보니 최대한 우리 업체에 대해 인지시키고 홍보하는데 아주 유용하다. 또한 노출이 많은 만큼 유입량도 높고 문의량도 SA비해서 높다.

 

하지만 단점도 분명히 있겠죠


1.스크롤을 올리다 충독적으로 남기는 DB들이 많아 질이 많이 떨어진다.

-실제로 광고 진행해보았을 때 데이터를 보고 전화해보면 막상 본인이 남긴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현재 우리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인지시키길 (브랜딩) 원하시거나 많은 양의 DB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추천

그럼 우리는 어떻게 파워링크 혹은 SNS DB의 질을 높일 수 있을까요?

 

2.창업 같은 경우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얻는 방법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문의를 받을 때 이름 전화번호와 같은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요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그만큼 고객의 DB질이 낮을 수 밖에 없다.

좀 더 의사가 있는 분들이 연락주시도록 개인정보, 지역, 자본 등 기본 이상의 우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추가해서 질문을 요구하는 것이다.

물론 DB의 양의 줄어들수 있겠지만 질은 높기에 물론 성사율도 높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중고차:

기존:이름 전화번호

이후: 이름 전화번호, 원하는 차종류, 원하는 가격대

 

 

2.내가 타겟하는 업종에 맞는 지역 타겟팅을 사용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사실 지역 기반의 사업하시는 업종에서 아무리 잘한다고해서 서울에서 부산까지 오지 않는다.

그렇기에 어쩌다 한번 올 만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지말고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지역과 타겟을 잡아서 효율적인 광고 관리도 어느정도 중요하지 않을까해요

부산 해운대구 미용실이라고하면, 자주 실수하시는게 확장소재에서 지역범위를 전국으로 하시는 경우가 많다. 이 같은 경우 지역 범위를 해운대구 혹은 부산시 까지만 설정하신다면 부산안에 사시는 분에게만 광고 노출 되기에 방문과 예약할 확률은 올라가고 타지역에서 예산낭비를 줄일수잇다.

 

그렇다면 sa가 낫나요 da가 낫나요?

 

고객 구매행동 패턴을 생각해보시면 쉬울거같아요

검색광고는 목적을 가지고 검색했을 때 노출

 유입 da는 브랜딩외에도 불특정다수나 우리 업종을 필요로 하게끔 만들거나 해당업종에 관심이 있을법한 타겟에게 노출

 

Da로 유입을 시키고 SA로 질높은 DB 전환까지 잡는 미디어믹스 활용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긴해요 그러나 두개 하기에 예산면에서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업종마다 어떤 매체가 잘 어울릴지는 다르기 때문에 저희를 통해서 상담 문의주시면 업종관련해서 자세한 상담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각각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매체

그리고 매체에 따른 정답은 없기에 하나의 매체로만 진행했을 때 만약 효율이 없다 싶으시다면 다른 다양한 매체로도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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