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활용 팁!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7.26
조회수 588

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저번 시간에 디스플레이 광고가 무엇인지, 그 중에서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노출 지면과 특징, 그리고 광고 활용 팁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출 지면

먼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노출 지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나 모바일의 네이버 메인 페이지 주요 서비스에 노출이 되고 있으며 네이버 내 여러 서비스 최상단 영역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뉴스와 스포츠 연예 카테고리에서 노출이 되며 경제와 자동차 같은 다양한 관심사의 사용자가 있는 판에도 노출이 됩니다.
또한 지면 중간에도 스마트 채널보다 더 크기가 큰 이미지 배너 형식으로 노출시킬 수 있으며
네이버 티비나 스포츠 등 동영상에서도 시작이나 중간에 광고를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지면 뿐만 아니라 밴드, 스노우, 시리즈 등 네이버 패밀리 매체와 지도, 교통, 생활 등 양질의 트래픽 확보가 가능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에도 노출이 가능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지면은 굉장히 많고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특징
 1) 입찰가 자동화 시스템
입찰가 자동화 시스템이란 보장형 디스플레이처럼 노출하는 시간에 따라 비용이 발생되는 방식이 아니라 갖고 있는 예산 내에서 최대 성과를 낼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누적된 사용자들의 네이버 이용 패턴 데이터를 통한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하여 예산 한도 내에서 최대 클릭, 상품 구매, 회원가입 등 광고주가 원하는 전환목표에 가장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조정해줍니다. 그래서 비용 대비 효율을 낼 수 있으며 실적을 최대화 할 수 있습니다.

2) 관심사와 구매 의도 타겟팅
내가 광고하는 상품에 관심을 가질 만한 사람들을 찾아서 노출시키고, 구매 의도가 있는 잠재 고객에게 집중해서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아니라 타겟팅을 통해 광고를 노출시켜 더 높은 광고 효율을 달성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비용 대비 광고 효과는 높아집니다.

3) 다양한 광고 구성 가능
이미지 배너 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텍스트가 조합된 네이티브 배너, 여러개의 상품들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슬라이드 형식의 배너 등 다양한 소재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 동영상으로도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다이나믹한 광고 구성이 가능합니다.


3. 광고 활용 팁
1) 신규 고객을 확보할 때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주목도가 높아서 업체나 상품의 브랜드를 인지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관심사 타겟팅을 활용해서 광고 대상 상품이나 서비스의 관심을 가질만한 사용자를 타겟으로 노출한다면 신규 모객 효과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매출 볼륨 확장이 필요할 때
구매의도를 가진 소비자를 타겟팅하고 자동 입찰 기능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결과적으로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3) 브랜딩 퍼포먼스가 필요할 때
새로 출시된 제품을 홍보할 때 이 상품에 관심을 갖고 있는 소비지와 구매의도가 있는 소비자를 타겟팅하고, 자동 입찰 전략을 함께 활용하여 해당 제품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시켜 최적화된 광고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4) 쇼핑 라이브 모객이 필요할 때
쇼핑 라이브를 진행하는 경우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특정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며 많은 시청자들을 확보할 수 있고, 매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한 특징과 장점, 그리고 광고를 활용할 수 있는 경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검색 광고의 장점과 디스플레이 광고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활용하여 높은 광고 효율을 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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