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전략

작성자 이한별
작성일 2023.08.18
조회수 99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한별입니다.


오늘은 생활용품 업종인, 핸드솝을 판매하고있는 "D"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에 대해 말씀을 나눠보는시간을 가져보려고합니다.


업종 : 생활용품 업종 

광고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 쇼핑검색광고 

월 예산 : 30만원 

KPI : ROAS 200%


우선 계정을 처음 이관을 받았을 당시,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 두가지를 진행하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쇼핑검색광고 입찰가를 2,000원으로 설정해두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노출이 되고있지않은 상황이었습니다.




노출되고 있지않아 진단을 해보니, 

캠페인을 만드실때 하루예산을 '균등배분'으로 설정을 해두셨기때문에 노출이 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랬기때문에 광고 노출이 전혀 되고있지않아 쌓인 데이터도 없었기에 

처음부터 캠페인 세팅부터 새로 시작해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원래 오늘은 계정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였으나, 계정 컨디션이 어쩔수 없다보니

앞으로 어떤식으로 운영하는것이 효율적일지에 대해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이럴 마케팅


스마트스토어 내에 판매하고 계신 상품은 [비누] 한가지로, 상품페이지 안에서 향별로 선택을 할 수 있게끔 카테고리만 나뉘어져있습니다.

광고를 아예 진행 안하셨던것 치고는 리뷰수가 150건대라 아예 적다고는 볼 수 없으나, 

경쟁사들에 비해 적다고 생각이 들어 리뷰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는것이 좋을거같다는 생각에 

SNS체험단, 블로그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2. 상세페이지 수정


상세페이지가 너무 간결합니다. 물론 간결한것이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임팩트가 없고 

강조하고자하는 소구점들이 강점으로 드러나는게아닌 흘러지나가듯 스쳐지나가기때문에 해당부분을 수정할예정입니다.


3.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최적화 


사람마다 마케팅의 전략은 다 다르지만, 저는 우선 쇼핑검색광고에서의 주 전환은 모바일에서 이루어진다고 생각을합니다.

(믈론 업종별로 다를수는 있습니다)

현재 대표님께서는 적은 예산으로 광고를 진행하시기때문에 PC에서의 노출은 아예 제한시키고, 

MO에서만 노출을 하도록 설정을 할 예정입니다. 


전체적으로 노출용상품명은 대표님께서 강조하시고자하는 소구점들을 잘 담아주셨기때문에 

그대로 진행하고, 유입검색어가 파악이 된다면 해당 데이터를 분석하여 필요없는 키워드는 제외키워드를 걸어두어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메타광고 


직접 사용을 하고 있는 , 거품이 잘 나고 블렉헤드에 탁월하다는 장점을 가진 이 클렌징솝을 사용하고 있는 등과같이

주로 [영상] 소재로 메타광고를 진행해볼예정입니다. 



오늘은 앞으로 어떻게 이 계정을 관리해나갈것인지에 대해 말씀드려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세팅을 진행하고 관리하고 변화된 데이터를 가져와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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