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운영법 !!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10.11
조회수 671

안녕하십니까 광고퍼포먼스3팀 박상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쇼핑검색광고 운영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합니다.

쇼핑검색광고는 제품이나 상품을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시켜

소비자에게 눈에 띄게 보여주는 중요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1.키워드 연구와 선택

관련된 검색어를 조사하고 트렌드를 파악하여 핵심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또한 다양한 변형어와 유의어를 고려하여

선택하면 검색 결과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2.제외키워드 설정

제외키워드를 설정하여 우리 브랜드와 관련 없는 키워드들은

제외키워드를 설정하여 최대한 광고예산이 맞게 소진될 수 있도록 설정하여야 합니다.


3.랜딩페이지 최적화

광고를 클릭하면 이동하는 페이지도 중요합니다, 제품을 자세히 설명하고 구매 과정을

간편하게 만들어 사용자가 구매에 이르기까지 최대한 간편한 루트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4.광고 예산 관리

광고 예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노출 횟수와 클릭률을 조절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예산을 재조정하여 가장 효과적인 광고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광고퍼포먼스3팀 박상재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b080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