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확장소재 무엇일까?!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3.06
조회수 689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 글로벌 퍼포먼스 3팀 박찬서 AE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 하나인 확장 소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확장소재의 특징



1. 더 많은 정보를 노출하고 유입경로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기본 소재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보다 다양한 정보들을 노출할 수 있으며 

추가된 링크 영역을 통해 고객의 유입경로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2. 추가 정보의 제공 및 광고 영역의 확대로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확장 소재를 사용하는 경우 기본 소재 외 추가 정보와

광고 영역의 확대로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효율적인 확장 소재 관리를 위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등록 절차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확장 소재에서는 대량관리 기능이 제공 됩니다. 

새로운 확장소재 유형


1) 추가제목

추가 제목 유형은 제목 옆에 부가 설명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로제목 영역의 공간 확대와 마케팅 문구를 통해 주목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홍보문구

홍보종류(할인, 사은품, 추가선물증정, 이벤트 등)를 선택하고 추가 설명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로프로모션 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전달함으로써 클릭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서브링크

사이트 내 서브메뉴와 연결 URL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로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추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클릭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가격링크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주요 가격대 정보 및 연결 URL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로이용자에게 사전에 가격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전환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계산

금융/보험 업종에 해당되며, 연결 URL에 이용자가 조건을 걸어 가격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형태로, 이용자에게 사전에 상품의 가격을 제공함으로써 전환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6) 파워링크 이미지

기본 소재에 업체 및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이미지를 함께 노출할 수 있는 형태로, 이용자가 이미지를 클릭할 경우, 제목과 동일한 연결 URL로 이동 됩니다. 


7) 이미지형 서브링크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이미지와 연결 URL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로, 이용자가 이미지를 클릭 시 각 설정한 연결 URL로 연결되어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추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8) 플레이스 정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가입되어 서비스 중인 경우,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서비스와 연동하여 리뷰수, 가격정보, 이용 시간 등 다양한 업체 정보를 함께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이처럼 확장소재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확장소재 말고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주소로 연락 바랍니다!




  1. AMPM GLOBAL 박찬서AE 

  2. 유선전화 : 02-6049-4254
  3. 이메일 : pos614@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문의 한번으로 최고의 마케팅 팀을 채용 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1팀 진현석 팀장
TEL. 02-6049-1165
E-mail. jjoiny@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