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광고 진행 방법 !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3.12.28
조회수 113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META 광고에 대해,

광고를 진행하는 방식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META 광고는 SNS 광고 중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포함하여 부릅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 관리를 진행하며

인스타그램만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진행을 해도 페이스북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이 있어야 거기서 광고관리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산, 즉 커머스 계정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데이터세트인 픽셀 확인까지 모두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에서 시작됩니다.


META 광고 생성 방식은

캠페인, 광고 세트, 그리고 소재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캠페인노출, 도달, 트래픽, 그리고 전환은 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광고주의 광고 목적에 따라 정해주시면 되는 가장 큰 카테고리입니다.


광고 세트 부분은 광고들을 묶어서 정리를 하며 타겟팅을 정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META 광고는 기본적으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기반의 플랫폼이기에 리타겟팅 또한 가능합니다.

연령, 성별 등등의 기본적인 타겟팅뿐만이 아니라

잠재 타겟, 상세 타켓, 그리고 유사 타겟 모두 설정이 가능합니다.

잠재 타겟은 아직 상품에 대해 모를 수 있지만

언제든 잠재 고객으로 들어올 수 있을 사람들을 뜻합니다.

상세 타겟은 말 그대로 상세하게 설정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예시로, 여자 30대에서 끝나는 게 아닌,

여자 30대 직장인,

또는 반려동물과 같이 선택이 가능합니다.

유사 타겟은 데이터가 수집된 이후에 진행이 됩니다.

머신러닝을 통해 학습한 내용들로

원하는 방향성에서 비슷한 사람들을 찾아줍니다.

예시로, 장바구니에 담기를 한 사람들과 3% 유사한 타겟들처럼

이와 같은 방식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1%부터 시작해서 원하시는 숫자 선택 또한 가능합니다.

리타겟팅은 이제 한번 액션을 취했던,

즉 페이지를 보았거나, 장바구니에 담았다거나, 아니면 구매를 했었던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노출을 하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소재 부분은 실질적인 광고 부분입니다.

어떤 이미지와 영상으로 진행이 될지 업로드를 해주시고

문구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각 광고에 맞게 랜딩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으며,

눌렀을 때 광고의 상품이 바로 나오게끔,

그래서 전환으로 쉽게 이어질 수 있게끔 설정을 해둡니다.


모든 광고는 검색에 대한 표본을 확장시키기 위함입니다.

충성, 잠재, 이탈, 가망의 모든 고객들을 끌어오는

그런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META 광고 진행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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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의 길만 있는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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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으로 같이 성장하는 마케팅으로 함께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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