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어디까지 바이럴이지?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3.12.29
조회수 96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바이럴 광고에 대해서,

어떤 방식들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바이럴 광고는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널리 퍼지게 하는 기법입니다.

이 말인즉슨, 광고주가 아닌 다른 곳에서 광고가 진행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확인이 될 수 있을까요?

각종 언론 매체, 뉴스, 기사, 블로그, 카페, 지식인, 유튜브 협찬, 인플루언서, PPL,

등등 정말 수없이 많은 곳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언론매체, 뉴스, 기사, 블로그, 카페, 그리고 지식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하나하나 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론 매체, 뉴스, 기사 부분은 사람들에게 확실한 정보 전달과 믿음을 줄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시작이나, 신제품 런칭, 받은 상장과 같은 내용들을

언론에서 다루게 되면 사실적인 정보로

사람들이 인식을 하며

그와 동시에 신뢰도도 같이 올라갑니다.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체험단과 기자단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체험단직접적인 사용 후기은 입니다.

제품을 받아서 실제로 체험을 해보고,

전달받은 특징 포인트들을 살려서

직접 글을 작성하는 부분입니다.

이와 다르게 기자단은 업로드 부분만 진행이 됩니다.

사진과 글의 전반적인 가이드는 모두 광고주 쪽에서 제공이 됩니다.

그렇기에 기자단은 원하는 방향으로 후기성 광고가 진행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체험단은 새로운 소재들, 즉 사진이나 영상들로 광고가 노출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페와 지식인은 비슷한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관심을 보일만한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글을 작성하고,

답변을 달아주는 부분입니다.

너무 광고성을 띠는 것처럼 보이는 블로그에 비해서는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방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이럴 광고는 다양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음 글에서 협찬 바이럴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광고주의 직접적인 광고가 아닌 다른 매체들을 활용하여

광고 효과를 보이는 방식입니다.

제품에 맞는 부분을 정하여

효과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NS광고마케터

성장의 길만 있는 마케터

성과? 효율? 당연히 중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으로 같이 성장하는 마케팅으로 함께하고 싶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nteing@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2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