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어디까지 바이럴이지? 2탄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4.01.02
조회수 70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저번에 설명드리던 바이럴 광고에 이어서

블로그 체험단, 기자단, 카페, 지식인 외의

협찬의 방식들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브 협찬, 인플루언서, 그리고 PPL이 있습니다.


유튜브 협찬 또한 바이럴에 속하는 광고입니다.

영상으로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며,

후기를 말로 설명을 해주며 사람들에게 생동감 있는 후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보다 쉽게 설명이 가능하고 정확한 후기가 보입니다.


인플루언서 협찬도 진행됩니다.

영상 또는 블로그로도 진행이 될 수 있으며,

SNS 쪽으로 더 많이 노출이 됩니다.

사람들이 활발하게 시간을 보낼 때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에

피드나 스토리로 올라가면서 광고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유명세를 타고 보다 널리 광고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PL이 있습니다.

티비에서 예능이나 드라마에 나오는 제품들도

사람들이 시청하는 내내 확인을 하며

자연스레 광고가 진행됩니다.

지속적인 노출과 유명인의 후기가 광고성을 띠게 합니다.


그렇다면 바이럴 광고는 왜 진행하는 걸까요?

광고의 지면에서 제품과 함께

광고성 문구들만 보이는 일반적인 광고와 달리

조금 더 광고성을 덜 띠며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사람들에게 광고라는 이미지를 주기보다

쉽게 스며들어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생생한 후기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많은 후기로 인하여 회사에 대한 신뢰도까지 쌓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굳힐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바이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매체들을 활용하여

광고 효과를 보이는 방식이 바이럴 광고입니다.

제품에 맞는 부분을 이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NS광고마케터

성장의 길만 있는 마케터

성과? 효율? 당연히 중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으로 같이 성장하는 마케팅으로 함께하고 싶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nteing@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2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