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믹스 방법 ??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를 진행함에 있어서
중요한 작용을 하는 미디어 믹스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미디어 믹스란 무엇일까요?
2개 이상의 광고 종류를 활용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왜 미디어 믹스를 진행하는 걸까요?
아무래도 광고 효과가 더욱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나의 똑같은 광고를 진행하는 것보다
다양한 종류로 이루어 나가는 것이 사람들에게 더욱 광고 효과를 보입니다.
사람들은 하나의 광고만 보고 바로 전환을 행하지 않습니다.
광고를 보고 관심을 불러 일으킨 후에
다시 한번 다른 매체에서 노출을 시켜 깊은 관심을 가져옵니다.
그렇게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 미디어 믹스를 사용합니다.
다양한 광고 종류를 알아야 미디어 믹스를 할 수 있습니다.
SA, DA, SNS, 바이럴, 그리고 동영상 광고가 있습니다.
SA는 소비자의 니즈가 높은 광고입니다.
직접 검색을 했을 때에 노출이 되기에
소비자가 먼저 찾아오는 방식입니다.
DA는 광고주의 니즈가 높은 광고입니다.
광고주가 먼저 소비자에게 다가가서 광고를 노출시키는 형태입니다.
전단지와 같은 개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SNS는 사람들이 여가시간에,
조금은 가볍게 사용하는 플랫폼에서 광고가 이루어집니다.
그렇기에 충동구매를 불러일으키는 습성이 있습니다.
쉽고 자연스럽게 노출이 됩니다.
바이럴은 광고주가 아닌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에서 광고가 이루어집니다.
정보를 전달하며 후기성으로 진행됩니다.
사람들로부터 신뢰도를 쌓고
브랜드 인지도를 굳힐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는 DA와 비슷하게 먼저 소비자에게 다가갑니다.
하지만 노출되는 형태가 영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다 생동감 있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광고 종류들을 기반으로
어떤 광고들을 같이 사용해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이
미디어 믹스를 하는 방향입니다.
지금까지 미디어 믹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의 목적을 잘 인지하고 그에 맞는 종류들을 선정하여
광고를 효율적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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