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파워링크 집행하면 광고대행사한테 계속 전화가 올까?
- 안녕하세요 :)
- 소비자 심리를 분석하는 소비자 심리분석전문가
- 마케터 임한솔 입니다.
- 오늘 글을 써볼 주제는
DB업종 광고주분들이라면
- 많이들 공감 하실 거 같아요
- "파워링크를 집행하면 왜??? 광고대행사에서 계속 전화가 올까?"
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왜
파워링크를 집행하면
하루에도 수십통씩
광고대행사에서 전화가 올까?
그 이유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저번 게시물에도 말씀드렸지만
모든 현상에
WHY?를 붙혀야
세상을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다고 말씀드렸죠.
▼
일단 그 WHY에 대한 답변을
하나하나씩
풀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확장소재 누락
: 추가제목, 추가설명, 이벤트문구, 서브링크 , 이미지형 서브링크 등등
네이버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지 않아
타사에 비해 광고구좌가 작게 운영하는 등등등
광고를 비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2. 로그분석 미설치
: 로그분석을 미설치 하게되면
나중에 광고효율 체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광고 관리가 안됨
따라서
광고를 한다면 → 무조건적으로 네이버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로그분석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이 아니라 의무!!
3. 무효클릭에 대한 관리
: 솔루션이 있는데 무효클릭 피드백을 못받고 있는 경우도 전화 올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솔루션이 있지만,
관리가 안되는 경우거든요!!
또한 솔루션 설치가 안되어 있을 경우는
▼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효클릭관리를 통해 설치가 가능한데
모르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또한 무효클릭으로 과금된 광고비를 환급받는 절차또한
공식광고대행사 마케터들이 해내고 있습니다.
4. 세부키워드 미설정
: 예를 들어 나는 서울만 서비스를 할 수 있는데
지역적으로 광범위하게 노출되고 있는 경우라던지
대표키워드는 CPC 단가는 비싸지만
세부키워든 상대적으로 CPC 단가가 저렴하고
클릭률도 높은 경우가 있거든요.
이런 '세부키워드'를 발굴 및 설정해서
파워링크 광고를 운영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5. 컨텐츠 매체 과노출
: 파워링크를 집행하게 되면
기본 디폴트 값으로 모든 매체에 노출되어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없는 매체를 끄지 않으면
쓸데없는 광고비가 누수가 되는 것이죠.
예를 들어 DB업종인데 쇼핑사이트 파워링크에 노출된다던지
이럴경우 노출될 매체를 컨트롤 해줘야 합니다.
↓
그래서 전화가 오면!!!!
일단 필수 체크사항 2가지
1. 네이버 공식 대행사인지 → 무료로 관리 받을 수 있고 / 쉬운 이관절차
2. 역량이 있는 마케터인지
= 2가지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비자심리분석 전문가
저, 마케터 임한솔과 함께 하시면 성과를 통해 증명해 드리겠습니다.
등등등등
더 많은 이유가 있지만
자세한 사항은
▼
저 임한솔 마케터에게 문의주시면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02 - 6049 - 4648
혹은 밑에 네임카드에서 '광고상담' 버튼을 눌러주세요 :)
▼ ▼ ▼ ▼ ▼ ▼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