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들은 어떤 소재로 광고를 진행하는지 보는 방법!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1.31
조회수 928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제가 지난 글에서 인스타그램 광고는 특히 소재가 매우 중요하다! 라는 내용을 다뤘었는데요~

그 내용에 이어 추가적으로 소재에 관련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우선, 인스타그램의 소재를 제작할 때는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셔야 하는데요.

요즘 트렌드는 무엇인지~ 우리 제품의 어필할 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의 경쟁사들은 어떤 소재로 광고하고 있는지! 입니다.

경쟁사들보다 눈에 띄는 것은 당연히 중요하겠죠~

그래서 이 경쟁사들의 소재를 확인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입니다!

 이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하면

광고를 진행중인 모든 브랜드들의 광고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우리와 유사한 업종은 어떤 식으로 소재를 제작했고,

우리의 경쟁사는 어떤 소구점을 활용하고 있는지 등

아주  유용한 정보들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들도 잘 알고 계시겠지만

메타광고 같은 경우에는 소재에 따라 결과가 좌우되기 때문에

소재를 제작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무작정 소재를 제작하기 보다는

광고라이브러리를 통해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어느정도의 틀을 잡고, 소재 제작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 그럼 이번 글에서는 메타 광고 집행 전

소재 제작을 할 때 알고 있으면 매우 좋은 광고라이브러리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매우 유용한 정보죠~


추가로 소재 제작이나 메타 광고 운영에 있어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광고주분들은

이다예 AE에게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

광고 왜 하시나요? 원하시는 결과를 얻기 위해 하시는거죠?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광고를 진행하시며 겪으신 어려움, 궁금증 모두 해소해드리겠습니다.
언제나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