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할인이 다가 아니다 프로모션 3가지
운영을 하다 보면 신규 유입및 매출증대를 위해 프로모션을 많이 진행하셨을텐데
보통은 할인은 많이 진행 하셨을 겁니다.
저 또한 프로모션이라고 하면 할인 이벤트를 많이 떠올리는데
의미없는 할인은 결국 저긴 맨날 할인하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기에
프로모션을 해도 효과적으로 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이슈
얼리버드
한정
1. 이슈 프로모션
'대세 이슈'와 '브랜드 키워드'를 결합하라!
이슈는 대중들의 관심이 쏠려있다는 뜻입니다. 긍정적인 이슈일 수도 있고, 부정적인 이슈일 수도 있지만 중요한 건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그 이슈를 알고 있고, 떠올리고, 더 나아가 소비자들의 삶 속에 깊이 흡수되어 있다는 것이죠.
긍정적 이슈 활용: 긍정적인 감정을 더욱 이끌어내도록 기획
부정적 이슈 활용: 부정적인 감정을 전환시키거나 극복 또는 대항하는 방법으로 진행
ex) 이제 마스크 벗자~ 립 제품 000/ 황사, 미세먼지 같이 이겨내요 마스크팩 증정
2.얼리버드 프로모션
잘 만든 충성 고객 100명, 1만 고객 부럽지 않다!
대부분의 신규 브랜드 혹은 신생 브랜드는 예산과 인력, 시간이 모두 한정적입니다.
이럴 때는 한정된 자원 안에서 충성도, 피드백, 2차 마케팅 자료 등 다양한 성과를 뽑을 수 있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추천드려요.
초기 충성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임과 동시에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소비를 했다는 만족감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내 상품 및 서비스의 지속 유무에 대한 사전 테스트와 판단도 가능하게 합니다.
ex) 런칭 기념000 / 가오픈 기념 000 / 새로 나왔어요 공짜로 써보세요 000/
3. 한정 프로모션
'즉각 매출 전환'이 필요할 때 활용 가능한 치트키
프라이빗 딜, 타임 딜, 선착순 딜처럼 '대상, 시간, 수량 한정 프로모션'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흔한 방법입니다.
누구나 하는 프로모션 아닌가요? 할 수 있지만 '즉각적으로' 고객의 행동을 전환하는 데에 효율이 좋기 때문에 누구라도 하는 프로모션입니다.
고객은 할인에 '한정'이라는 조건이 붙으면 브랜드 인지도, 가치에 집중하기보다 혜택에 훨씬 집중하여 구매 결정을 하기 때문입니다.
ex) 딱 하루만 얼마/ 딱 24시간만/ 오늘은 1+1, 내일은 그냥 1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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