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ADS와 구글판매자센터
작성자 김태수
작성일 2024.03.08
조회수 6083
주제 : 검색광고
메체 : 구글
업종 : 없음
안녕하세요?
유튜브 시청하다 아무리 검색해도 정답을 찾지못해 문의드립니다.
네이버쇼핑몰을 구글ads를 통해 광고를 하고자 합니다.
최종 URL입력후 하단 표시경로 입력칸이 두개인데 어떻게 입력해야할까요?
검색해보면 네이버쇼핑몰을 구글에서 광고하고 계신 분들이 계신것 같은데요 이부분에서 막히네요.
그리고 또 한가지, 구글판매자센터에서 Google에 제품을 게재하려면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소유자임을 Google에 알려야 함
이라는 메세지가 출력되는데요 네이버쇼핑 URL은 입력할 수 없는건지 알고 싶습니다.
어떤 마켓터분께서는 스마트 스토어 노출은 소유권을 확인할 수 없기때문에 진행이 어렵습니다.
대신에 구글 지도 등록을 함으로써 구글에서의 노출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라고 하시던데요.... 이 경우, 계정을 새로 만들어야 하는건가요? 기존 온라인매장으로 등록을 해놓은 상태에서 구글지도 등록포함해 다른 방법을 시도하는게 가능한지 여쭙겠습니다.
질문이 많다보니 중구남방으로 떠들었네요. 아무튼 명쾌한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1
안녕하세요 이상민 마케터입니다. 일단 정리하자면 첫 번째는 구글 ads 최종 URL에 대해서 위에 있는 url 부분은 실제 랜딩 페이지이고 아래 url 표시 경로는 매개변수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랜딩페이지만 입력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구글 판매자센터를 스마트스토어로 연동시키기는 각 상품별 html 편집을 통해 설정할 "수는" 있지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전환값이 측정이 안 되기 때문에 네이버 광고 만큼의 효율이 나올거라 기대하시기는 어렵습니다. 해당 내용 공유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