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SNS 개선 사례 문제점 파악 -1-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3.23
조회수 580
안녕하세요.
AMPM Global 마케터 조보경입니다.
오늘은 뷰티 업종 SNS 개선 사례 문제점 파악 후 개선 방향을 안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해당 업체는 뷰티 앰플이 주력 상품으로,
상품 단가가 80,000원으로 높은 편에 해당합니다.
[매우 높은 CPC / CTR / CPM]
전에 광고를 집행했던 이력을 보면,
모수가 채 쌓이지 않은 상황에서 전환 캠페인부터 돌린 것으로 확인 됩니다.
전환 값을 상품 구매로 설정해두었고 단가 자체가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유입 대비 전환이 낮았고, 그렇기 때문에
광고 결과 데이터가 안 좋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1. 적절하지 않은 타겟팅 설정
타겟팅을 처음부터 세세하게 설정한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타겟팅 설정은 아닙니다.
초반에는 최소한의 타겟팅으로 최대의 모수를 확보 해야하고,
이후 유입된 데이터들을 보고 유의미한 모수를 분별해야합니다.
하지만 현 세팅에서는 초반부터 무리한 타겟층 설정으로, 모수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2. 소재
SNS는 소재 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하지만 잘 정돈된 자사몰에 비해 SNS 소재의 퀄리티는 미흡했습니다.
따라서 노출 대비 클릭 유도가 좋지 못했으며 클릭 당 단가가 떨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3. 캠페인 구분 미흡
캠페인의 구분이 적절하지 않은 것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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