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가구/소품] 최신 트렌드 총정리! (맞춤제안편)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10.27
조회수 123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이한나 AE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인테리어 / 가구 / 소품
비슷하고도 다른 세 분야의 통계를 보고 해석하는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분석을 토대로 어떤 매체와 전략이 필요한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시간을 못 본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인테리어>
저번 시간에
인테리어의 특징으로
▶ PC / 모바일 검색량 모두 사로잡아야 한다
▶ 새해가 오면, 인테리어 키워드가 급증하니
미리미리 키워드를 발굴하여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
▶ 특정공간 / 구체적인 제품 + 인테리어 키워드
▶30-40대 여성 타겟으로 삼아야 한다.
이런 특징이 있는 <인테리어>!
우선, 저라면
공통 1) MOBILE과 PC 키워드를 분류한다
그래야 하는 이유가 세 가지가 있는데요.
1) 모바일과 PC 통합 관리의 경우, 한쪽에서 소진이 다 되는 등 예산 관리가 어려워요.
2) 모바일과 PC 모두 입찰가와 클릭수의 차이가 납니다.
3) 모바일과 PC 전환 키워드가 다릅니다.
- 보는 UI/UX가 다르기 때문에 따로 소재를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보니 모바일과 PC 키워드를 구분해야 하는 필요성을 알겠죠?
하나하나 설정해야 하니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실 거예요.
그렇기에 저희 네이버 공식광고 대행사 AMPM이 있습니다! (전문 마케터인 저도 있습니다 ^^)
공통 2) 서브키워드 발굴 및 확장
제가 만약 인테리어와 조명으로 인테리어 서브키워드를 발굴한다면,
인테리어 - 부엌 인테리어 - 식탁 인테리어 - 인테리어 조명 - 인테리어 LED 조명
이런 식으로 집에 들어가는 이미지를 생각하면서 구체적으로 다가가는
서브키워드를 발굴하겠습니다.
색깔이나 인테리어 컨셉 등을 서브키워드로 삼아주시는 것도 좋은데요.
'집꾸미기'의 콘텐츠처럼 요즘에는 단순 인테리어보다는
'초록 덕후 방'과 같이 컨셉과 컬러를 잡고 인테리어 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공통 3) 메타 광고와 쇼핑 검색광고를 활용하라
제가 전의 콘텐츠에서도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EC 업종에서는 보이는 '이미지'가 중요해요.
(보지 않으셨다면 이 링크를!)
인테리어, 소품, 가구는 특히 집의 분위기나 소비자가 정한 컨셉에 맞아야 하기 때문에
외관이 중요합니다.
글 100자로 설명하는 것보다 사진으로 설명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죠.
저희도 조명을 살 때, 파워링크보다는 쇼핑 쪽에서 이미지와 설명을 한 번에 보곤 하잖아요.
소비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메타와 쇼핑 검색광고로 유입률을 모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때, 인테리어만의 맞춤
인테리어는 EC 뿐만 아니라
맞춤 인테리어과 같이 상담 및 견적을 통해이뤄지는 DB 업종이 많다는 것이죠.
DB의 경우 사람들은 한 업체만 가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업체를 통해 '비교'를 하죠.
이런 사용자들을 모비온이나 ADN을 사용하여 적극적인 리타겟팅으로 잠재고객을 사로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구>
▶ 모바일 검색이 유리하다
▶ 가구 정보 교환이 '카페'에서 활발하게 일어나는 편
▶ 해외브랜드/해외쇼핑 키워드 / 가구브랜드 / 가격 경쟁력이 중요
▶ 30-40대 여성 타겟팅 유리
이때, 해외 브랜드 / 가구 브랜드와 같이 가구를 볼 때
브랜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가 뭘까요??
그것은 바로 최근 주택의 고급화로 인해 프리미엄 시장이 확장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 청담동과 같은 소위 부자 동네뿐만 아니라
최근 재개발 아파트들이 프리미엄 전략을 쓰고 있습니다.
입주하는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고급 가구 브랜드들을 선호하기 시작했죠.
이러한 바탕을 알고나니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 지 아시겠죠?
저희는 가구로 키워드를 잡을 때,
브랜드 명 + 고급 / 프리미엄 키워드로 확장해나가야 한다는 뜻이죠.
혹은 자신의 브랜드는 프리미엄이 아닐 경우에는 가격 경쟁력으로,
가격이 높은 브랜드 파워링크 아래로 들어가는 꼬리물기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30-40대 여성과 모바일, 카페를 사로잡기 위해서는
맘카페나 신혼부부 카페, 인테리어 카페에서 체험단을 모집하여
콘텐츠를 발행하시는 것을 제안드리고 싶습니다.
<소품(샵)>
▶ 모바일 검색광고가 유리
▶ 블로그 콘텐츠 유리
▶ 크리스마스와 같은 시즌성 준비할 것
▶ 지역 키워드
▶ 10-30대 여성 (축소 시 20대) 타겟팅
저번에 제가 한 지역으로 여행을 가거나 근처에서 살고 있을 때
주변에 있는 소품샵을 많이 검색한다고 말씀드렸었죠?
저희는 지역 키워드를 이용하여 매장으로 유입시키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10 - 30대가 많이 쓰는 인스타그램 등 메타 광고를 활용하여
지역 키워드와 더불어 신제품, 이벤트에 대한 최근 소식을 빠르게 전할 수 있는
메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셔야 합니다!
만약 오프라인 매장에만 집중하고 싶다면?
플레이스 광고로 지도에 소품샵을 검색 시 노출 될 수 있도록 세팅하시는 전략으로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입시키는 것 또한 추천드립니다.
또한, 시즌성 이벤트까지 챙기신다면 타겟층으로부터의 전환율이 더욱 증가하겠죠?
오늘은 이렇게 인테리어 / 가구 / 소품(샵)에 대하여
맞춤 전략과 매체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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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C업종!! 중요하다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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