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따라하는 구글검색광고 캠페인 만드는법 (1탄)

작성자 여윤구
작성일 2025.06.11
조회수 62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광고 세팅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검색광고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용자가 구글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검색 결과 상단이나 하단에 표시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아마 광고주 분들이 키워들을 구글에 검색하시면 보이는 부분이 검색광고 입니다


광고주분들이 쉽게 검색광고를 시작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애즈에 접속을 한 후 



새 캠페인을 눌러 캠페인을 생성해줍니다.


비지니스 정보 제공 화면이 나오는 분들은 업체 이름과 웹사이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목표를 고르시고 캠페인 유형을 검색으로 한다음 캠페인 이름을 작성해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둘 것인지 선택을 하게 됩니다


전환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수행한 목표 행동이며 광고가 실질적인 비지니스 성과로 연결됐는 지를 측정


전환 가치  : 각 전환이 창출한 매출 또는 가치이며 광고 투자 대비 수익을 정밀하게 분석


클릭수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이며 광고의 관심도 및 참여도 측정


노출 점유율 : 내 광고가 전체 가능한 노출 수 대비 실제로 노출된 비율이며 경쟁 광고 대비 내 광고의 노출률 분석



원하시는 중점 부분을 선택하시면 밑에 이미지처럼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부분이 있는데 원하시는 네트워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Google 검색 파트너 네트워크 : Google 외에도 검색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제휴 검색 사이트들의 모음

    장점 : 구글 검색량이 부족한 키워드의 추가 노출 가능

    단점 : 파트너 네트워크만의 전환율과 클릭율을 확인하기 어려움


-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검색결과가 아니라 다양한 웹사이트 , 앱 , 유튜브 등 디스플레이 영역에 배너나 텍스트 형태로 광고를 노출

    장점 :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효과적

    단점 : 전환율이 검색광고에 비해 낮음



그리고 타겟팅할 위치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해외시장도 타겟팅으로 삼는 광고주 분들은 모든 국가 및 지역

아니신 분들은 대한민국을 선택해주시면 되고 , 언어도 한국어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밑 부분인 잠재고객 세그먼트에서 이 캠페인의 타겟팅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타겟팅 : 설정한 세그먼트에 포함된 사람에게만 광고를 노출, 광고의 노출 범위가 좁아짐 ( 광고비가 적은 광고주 분들 추천)


관찰 : 모든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면서 특정 세그먼트의 성과만 따로 관찰 



밑에 확장검색 키워드도 사용할 것인지 안할 것인지 설정해주시면 되는데


사용 : 특정 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까지 자동 노출을 원할때  ( 추천 )


사용 안함 :  특정 키워드로만 광고를 진행할때



2탄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광고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여윤구 AE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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