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가 직접 알려주는 광고 가이드 - 2편
작성자 조건희
작성일 2025.06.11
조회수 123
지난 5월 22일,
메타는 <2025 Meta Festival>을 개최했습니다.
행사의 메인 세션에서는 메타가 앞으로 광고에 AI를 어떻게 접목하려는 건지 엿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시리즈 아티클에서는 메인 세션의 내용을 요약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1편 보고 오기]
메타 AI를 광고에 활용하는 법
2022년, 전 세계 소셜 미디어 광고비는 검색광고를 추월했습니다.
그 규모는 한화로 약 344조원에 달하며, 그 중 약 63%는 메타에서 집행됐습니다.
효율과 손익을 엄격하게 따지는 기업들이 메타에 광고비를 쏟은 이유는 바로 효율이 좋기 때문입니다.
평균 ROI는 3.7배에 달하는데, 여기에 AI를 더하면 4.5배로 상승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브랜드들은 어떻게 AI를 활용할 수 있을지 크게 세 파트로 나누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Create and meet demand
기존에는 사람이 제품을 찾았지만, 이제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이 사람을 찾는 시대입니다.
요즘 커머스 시장에서 꾸준히 언급되는 '발견형 쇼핑'을 지향하는 트렌드와 비슷한데, 메타의 AI는 제품과 고객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어드밴티지+가 가장 대표적인 도구입니다.
제품에 적합한 사람을 찾아주는 어드밴티지+는 판매 및 앱 캠페인의 CPA를 각각 9%, 7% 개선했습니다.
Guide AI to maximize performance
캠페인의 목표가 고객 확보인지, 수익 극대화인지 등에 따라 메타의 AI가 캠페인을 최적화합니다.
Measure what matters with incrementality
광고의 성과를 측정하는 방식 중 가장 간단한 건 '최종 클릭 기여(Last-click attribution)모델입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메타의 기여도를 약 31%나 과소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측정 방식이 중요하고, 그 중 하나가 'Conversion Lift' 방식입니다.
사용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쪽은 광고를 보여주고, 한쪽은 보여주지 않는 방식을 통해
두 그룹 사이의 전환 차이를 측정해 광고가 실제로 얼마나 기여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끝이 없는 고민의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저, 조건희 AE에게 문의해주시면, 광고주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해당 인사이트 아티클을 작성한 마케터에게 상담을 원하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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