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따라하는 구글검색광고 캠페인 만드는법 (2탄)

작성자 여윤구
작성일 2025.06.12
조회수 49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1탄에 이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탄까지 잘 따라오셨으면 키워드 설정 화면으로 오시게 될텐데요






위에서 광고그룹 이름을 변경해주고 밑에 최종 URL을 입력해주신다음 추천 키워드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입력한 URL에 관련된 추천 키워드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필요없으신 부분은 제외하시거나 수기로 키워드 추가를 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 키워드 매칭 유형은 정확일치, 구문일치, 확장일치로 나누어지는데요



정확일치 :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키워드와 동일하거나 매우 유사한 경우 ( [ ] 사용 )


ex ) 수제 쿠키 선물세트 검색시 수제 쿠키 선물세트, 수제쿠키 선물세트 검색가능

쿠키 선물 세트, 맛있는 쿠키 검색불가


장점 : 정밀한 타겟팅 가능 , 전환율이 높음

단점 : 노출량이 적음 , 트래픽 확보에는 한계



구문일치 : 사용자의 검색어에 지정한 키워드가 그 순서 그대로 포함되면 노출 ( "" 사용)


ex ) 수제 쿠키 검색시 맛있는 수제 쿠키, 수제 쿠키 선물세트 검색가능

수제 초콜릿 쿠키, 쿠키 수제 선물 검색불가


장점 : 적당한  타겟팅,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 노출 가능

단점 : 단어 순서에 민감 ( 순서가 바뀌면 노출되지 않음)



확장일치 : 검색어가 키워드와 관련이 있다면 대부분 노출


ex ) 수제 쿠키 검색시 홈메이드 쿠키, 베이커리 선물세트 검색가능

쿠키 만들기 레시피 검색불가


장점 : 가장 많은 트래픽 확보 가능, 잠재고객 확장에 유리

단점 : 의도와 맞지 않는 노출로 광고비용 낭비 가능






키워드 설정을 하고 난후 바로 밑 화면에서 최종 URL과 광고제목, 광고 설명들을 작성하면 됩니다.





이제 다음화면으로 넘어오셨을거 같은데요 구글에서 권장하는 일예산을 꼭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

광고주 분들 상황에 따라 일예산을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이렇게 구글검색광고 캠페인 만드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구글검색광고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여윤구 AE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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