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디맨드젠 노출 위치 및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5.07.29
조회수 4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컨설팅1팀 마케터 송선영입니다.
영상 기반 콘텐츠 소비가 일상화된 지금, 퍼포먼스 마케터라면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영상광고로 브랜드와 제품을 적극적으로 노출 시킬 텐데요,
영상 기반 콘텐츠 소비가 일상화된 지금, 퍼포먼스 마케터라면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영상광고로 브랜드와 제품을 적극적으로 노출 시킬 텐데요,
만약 영상이 없거나 지속적으로 영상을 뽑아내지 못한다면 구글 디멘드젠(Demand Gen) 캠페인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쇼츠(Shorts)를 비롯한 다양한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지면에 걸쳐 브랜드와 제품을 적극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멘드젠의 장점을 짧게 요약하자면,
✅ 디멘드젠 캠페인의 장점
1. 유튜브 중심의 확장 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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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쇼츠, 디스커버, 인피드, Gmail 등 구글 주요 채널에 동시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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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500억 회 이상 재생되는 쇼츠 지면까지 포함해 30억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도달 가능
2. AI 기반 자동화와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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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 수 또는 전환 가치를 극대화하는 스마트 입찰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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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인지도부터 퍼포먼스까지 통합 측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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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실험, 유사 잠재고객 설정 등 정교한 타겟팅 기능 제공
3. 다양한 소재 운용 유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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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피드를 활용한 상품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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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없이도 이미지·텍스트 배너만으로 운영 가능
그렇다면 언제 디멘드젠을 쓰면 좋을지도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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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콘텐츠가 없다면 VAC(Video Action Campaign)보다 디멘드젠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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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츠 지면을 적극 활용하고 싶다면 디멘드젠이 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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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피드 기반 캠페인이나 리마케팅 목적이라면 디멘드젠의 정교한 타겟팅 기능을 적극 활용
디멘드젠은 단순히 유튜브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넘어, 콘텐츠 소비 흐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유의미한 액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영상 제작을 계속 뽑아낼 수 있는 여건이 아니거나, 다양한 채널에서 타겟에게 노출하고 싶은 경우라면 충분히 주력 캠페인으로 고려해 볼 만 합니다.
디멘드젠 광고를 집행하시고 싶거나 광고 운영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를 통해 문의 또는 상담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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