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광고는 어떨까?
작성자 문지은
작성일 2024.01.04
조회수 94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전략제안 1팀
문지은 AE 입니다 ^ ^
많은 현대인분들이 사용하시는 '유튜브'는 매체에 다양한 형태로 광고가 개제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유튜브에는 어떤 광고들이 있는지 유뷰브광고 종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유튜브에서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동영상 광고 형태이기도 하며 영상을 시청할 때 따라 붙게되는 방식입니다. 광고의 위치는 전후나 중간이 될 수 있으며 광고 시작 5초 후 광고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건너뛸 수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초반에 이목을 사로잡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광고의 길이는 12초 이상부터 시작해서 3분 미만으로 설정할 수 있는 광고 형태이며 CPV 과금 형식의 광고입니다.
2.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영상 시청 전이나 중간에 나오는 광고이며 건너뛸 수 없는 광고로 CPM과금 기준의 광고입니다. 강제 시청의 특징이 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3. 인피드 동영상 광고
유튜브 검색 결과에 따라 동영상 옆이나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한 광고의 형태이며 해당 광고는 CPV 과금 형태로 운영됩니다.
4. 범퍼애드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 시텅 시 전후 혹은 중간에 가능하며 6초 이하로 시청하게 될 경우 건너뛰는 것이 되지 않는 광고 입니다. 노출 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타겟 CPM 과금 형식의 광고이며 집중도가 타 유형에 비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아웃스트림 광고
모바일에서만 확인이 가능한 광고이며 앱이나 웹에서 배너 형태의 동영상으로 재생이 되는 구조로 볼 수 있습니다. 앱이나 웹에서 검색을 할 때 광고가 음소거인 상태로 재생이 되며 직접 탭하여 소리를 활성화 할 수 있고., vCPM 1,000회 노출 기준으로 비용이 청구됩니다.
6.마스트 헤드 광고
유튜브 홈 메인에서 가장 상단의 가장 메인 위치에서 진행되는 광고입니다. 해당 광고는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시즌성으로 진행되는 광고의 경우에 적합한 광고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