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주목! 우리 업체에 맞는 광고는?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4.01.18
조회수 113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 입니다.




지난 시간, 스타트업 브랜드가 광고비를 300만원 이하로 집행할 때,

예산을 어떻게 분배하면 효과적일지에 대해 말씀 드렸는데요! 


>> 지난글 보기 >> 스타트업 주목! 광고비 얼마가 적절할까?






오늘은 300만원, 500만원인 경우로 나누어,  "매체 선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는 무조건 정답이 아닌, 저의 경험에 의한 견해일 뿐이니 참고만 부탁 드립니다!)




업체의 정확한 히스토리를 모르고, 제안을 드리는 것은


대략적인 수치에 대한 가이드라인으로 


정확한 컨설팅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제게 개인적으로 연락 주세요!


(★★이 글 보고 연락주시면, 100% 무료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1. 광고비가 300만원인 경우




광고비가 한정적인 경우, 하나의 매체로 먼저 기반을 잡아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예산이 300만원 이상인 경우,


검색광고가 아닌 배너광고로 진행을 추천 드립니다.




스타트업 브랜드는 아직 브랜딩도 되지 않은 초기 단계로,


고객 후기가 부족하고 소비자가 먼저 찾아서 오기보다는




우리가 먼저 고객에게 다가가는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가 수많은 스타트업 브랜드를 담당하면서 느낀 점은


스타트업 브랜드가 검색광고부터 하면 망.한.다. 입니다.




악순환이라고 하죠.


예산은 적은데, 후기도 없는데, 상세페이지도 개선이 되지 않는데


대표키워드로 돈만 많이 나가는 검색광고를 한다고 해서 ROAS가 잘 나올까요?




No No!


마케팅은 마법이 아닙니다.




마케팅을 잘한다의 기준은?


고객을 우리 홈페이지로 비교적 저렴한 비용에 데려다주는 가교 역할만 하는 겁니다.




제품군에 따라, 특징이 상이하기 때문에 어떠한 매체를 고를지는 말씀을 드릴 수는 없지만,


저는 대부분 300만원이라면 META를 추천 드립니다.




충동구매의 특성이 강한 매체로,


2050대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이용자 수가 높은 플랫폼이기 때문에




META에서 결과당 비용을 낮추는 것을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셨을 때,


광고를 효율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메타는 타겟 테스트와 소재 테스트를 통한 디벨롭이 잘된 것을 바탕으로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모니터링을 자주해주고, 효율을 잘 판단하여 개선책을 제시할 수 있는 분이


집행하면 더욱 데이터가 잘 나오는 매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깨알 어필을 드리자면, 그걸 가장 잘하는 사람이 접니다 ㅎㅎ)




2. 광고비가 5-600만원 이상인 경우




미디어믹스라 함은, 2개 이상의 매체를 운영하여 광고 성과를 한 단계 높이는 것 +


소비자가 유입될 수 있는 경로를 늘리는 것 +


다양한 소통의 창구를 활성화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단일 매체로 운영하기 보다는


다매체를 믹스했을때 그 광고의 효과는 더욱 시너지 효과를 얻게 됩니다!


>> 미디어믹스 사례 바로 보기 >> 뷰티업종 ROAS 600% 달성 사례



우리 업체의 광고비, 업종, 상품, 상세페이지 컨디션, 타겟 등의 특징에 따라

초기 테스트를 해볼 만한 매체를 전략을 짜드릴 수 있습니다.


무조건 정답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매체를 바탕으로

미디어 믹스 전략을 짜드리겠습니다.



이제 좀 감이 잡히시나요? :)




오늘은 저예산 광고 매체 선정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을 드렸는데,

다음 시간에는 현직마케터가 어떻게 미디어믹스를 짜는지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리 업체에 맞는 광고? 궁금하신가요?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상담신청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