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내기 어려운 업종 1. 폰케이스★ 성과개선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4.02.06
조회수 62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성과개선 전문 마케터 유예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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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효율내기 어려운 업종 중에 첫번째! 폰케이스 업종 성과개선 사례를 가져와봤습니다.


폰케이스 정말 경쟁 포화도 심하고, ROAS 200% 넘기기 조차 힘든 업종이죠 ...

 

객단가는 저렴하고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성과가 너무나도 뒤바뀌는 업종이라 더 그런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럼에도 폰케이스 업종 네 군데를 담당하면서,

더 이상 폰케이스 업종 대표님들의 매출 걱정은 없게끔 할 수 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성과가 잘나왔던 브랜드 P사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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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분석


1. 단일 캠페인 운영으로, 상품별 ROAS 책정이 어려움

2. 직접 운영하면서 성과가 잘나왔으나 갑자기 저조해진 이유가 불분명

3. 인스타 인플루언서 협찬한 이미지를 소재로 활용

4. 상세페이지 내 설명이 없고 이미지로만 구성


유예원AE는 어떻게? (2023.01.04~)


1. 상품 구성별로 나누어 광고 예산 분배

> 폰케이스 / 폰케이스+그립톡 / 에어팟케이스 / 그립톡


✔ PB만이 가질 수 있는 USP+마진을 고려하여 운영

✔ ROI에 따라 분리하여 상품별로 목표 수치를 다르게 설정

✔ 효율 좋은 상품에 예산 부스팅을 통한 ROAS 개선


2. 상품 이미지로만 광고 집행 가능

> 다양한 포맷을 활용한 소재 A/B테스트 (슬라이드 형식 활용)


✔ 연출컷(USP 강조 소구)

✔ 협찬컷(20대의 모방소비 소구)

✔ 활용컷(패션용품으로의 소구)


3. 최대 3일 주기에 한 번씩 지난 기간 광고 리뷰 및 앞으로의 방향성을 위한 피드백 + 셋팅 필요 시 변경


4. 캠페인 목표별 분리 운영 및 운영 예산안 정리 > 누수되는 광고비 절감



✔ 타겟팅 활용

✔ 소재 포맷 활용

✔ 주간 목표 수치 달성 및 변경을 통한 빠른 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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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하나를 하더라도, 제대로 하는, 제대로 할 줄 아는 마케터와 함께 하시면

성과개선까지는 시간 문제입니다!


우리 업체도 유예원 마케터와 함께 성장하고 싶다면?

하단 연락처로 문의 주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