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트, 러그 업종☆ 문제점 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 입니다.
오늘은 발매트, 러그 업종 광고주님의 광고 성과 개선 사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광고 성과 개선 사례를 말씀드리기에 앞서,
해당 광고주님의 이관 전 상황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관 전 상황 (2023. 05)
1. 저렴한 발매트의 객단가 (제품 하나 당 9,000원)
2. 신규 브랜드 (자사몰 상세페이지의 부재, 후기 부족)
3. 고가의 파티풍선 판매 (세트 하나 당 3만원 대 이상, 파티풍선은 특별한 날이 아니면 구매하지 않음)
4. OEM으로, ROAS 300% 이상 나와도 마진이 남지 않는 상황
5. META 신규 계정 비활성화 이슈
6. 상품컷 퀄티리, 소재 제작 인력 부족
☆문제점 파악
1. 일예산이 모두 소진되는 배너 광고가 아닌, CPC과금방식의 검색광고+연출컷이 많이 필요한 상품 특성상 바이럴 매체 제안
2. 상세페이지 컨설팅 (자사몰 UI 변경 제안, 구매 리뷰 이벤트를 통한 후기 활성화)
3. 판매되지 않는 상품 정리 및 메인 상품 부스팅
4. 객단가, 광고비를 고려하여 단계별 KPI 수립
5. 한 달에 걸쳐 META 비즈니스 계정 안정화 + 기존 비활성화된 계정의 삭제로 인한 도메인 연결 문제 매체사+호스팅사를 통한 숍스 연동 해결
6. 전체 상품 재촬영 요청(촬영 가능 프리랜서 셀렉), 소재 제작 대행
☆이관 후 현재 (2024.02)
1. 오늘의 집 입점 및 광고 진행 + 당근마켓 광고 집행
2. 홈페이지, 상세페이지 리뉴얼 완료
3. 꾸준한 메인상품 + 신제품 출시
4. 타 대행사 운영 시 ROAS 55% > 현재 245%달성 (345% 개선)
>>> 이관 전
>>> 재이관 후 이번 달 기준
☆ROAS 300% 이상을 달성하기 위한 PLAN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도가 아직 필요한 계정입니다.
3월 내에 ROAS 300%를 초과 달성할 수 있는 여러 테스트를 진행 후 다시 마케팅 인사이트를 통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와 함께 동반성장 하고 싶은 광고주님들?
제 레퍼런스 보시고 저와 함께 시작해보시죠!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