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트, 러그 업종☆ 문제점 개선 사례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4.02.14
조회수 55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 입니다.

오늘은 발매트, 러그 업종 광고주님의 광고 성과 개선 사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광고 성과 개선 사례를 말씀드리기에 앞서,

해당 광고주님의 이관 전 상황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관 전 상황 (2023. 05) 


1. 저렴한 발매트의 객단가 (제품 하나 당 9,000원)

2. 신규 브랜드 (자사몰 상세페이지의 부재, 후기 부족)

3. 고가의 파티풍선 판매 (세트 하나 당 3만원 대 이상, 파티풍선은 특별한 날이 아니면 구매하지 않음)

4. OEM으로, ROAS 300% 이상 나와도 마진이 남지 않는 상황

5. META 신규 계정 비활성화 이슈

6. 상품컷 퀄티리, 소재 제작 인력 부족 


문제점 파악 


1. 일예산이 모두 소진되는 배너 광고가 아닌,  CPC과금방식의 검색광고+연출컷이 많이 필요한 상품 특성상 바이럴 매체 제안

2. 상세페이지 컨설팅 (자사몰 UI 변경 제안, 구매 리뷰 이벤트를 통한 후기 활성화)

3. 판매되지 않는 상품 정리 및 메인 상품 부스팅

4. 객단가, 광고비를 고려하여 단계별 KPI 수립

5. 한 달에 걸쳐 META 비즈니스 계정 안정화 + 기존 비활성화된 계정의 삭제로 인한 도메인 연결 문제 매체사+호스팅사를 통한 숍스 연동 해결

6. 전체 상품 재촬영 요청(촬영 가능 프리랜서 셀렉), 소재 제작 대행


이관 후 현재 (2024.02) 


1. 오늘의 집 입점 및 광고 진행 + 당근마켓 광고 집행

2. 홈페이지, 상세페이지 리뉴얼 완료

3. 꾸준한 메인상품  + 신제품 출시

4. 타 대행사 운영 시 ROAS 55% > 현재 245%달성 (345% 개선)


 >>> 이관 전


>>> 재이관 후 이번 달 기준


☆ROAS 300% 이상을 달성하기 위한 PLAN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도가 아직 필요한 계정입니다.

3월 내에 ROAS 300%를 초과 달성할 수 있는 여러 테스트를 진행 후 다시 마케팅 인사이트를 통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와 함께 동반성장 하고 싶은 광고주님들?

제 레퍼런스 보시고 저와 함께 시작해보시죠!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