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 토퍼★ 쇼핑검색 성과개선 사례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4.02.20
조회수 63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 프로입니다!


오늘은 정말 정말 성과내기 어렵다고 하는 토퍼 매트리스 업종!

그 중에서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성과개선 사례를 소개하고자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해당 광고주님은 신규 런칭 (2022.10)부터 저와 함께 성공사례를 그려오고 계신데요 :)


메타 월 광고비 200만원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4,000만원을 사용하고 계실 정도로

이제는 10명 중 3-4명은 이 광고 본 적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


그러나 브랜드 규모를 키우기 위해서는,

하나의 매체로만 역부족인 것을 다들 알고 계시죠?


그.래.서.

광고주님의 쇼핑검색광고 현황을 살펴보았습니다!




셋팅현황을 살펴보고 너무나도 속상했던 점은

단일화된 그룹과 제외키워드, 노출용상품명의 미활용으로 

너무나도 좋은 상품이 비싼 전환당비용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클릭률이 너무 저조하여 생각하는 광고비만큼 태워지지 않는 현상이 반복되고 있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셋팅, 많은 분들께서 파워링크와는 달라 어려워 하시기도 하고

또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몰라 신규캠페인만 계속 생성하고 on off만 반복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지금 바로, 쇼핑검색광고의 기본 세가지를 활용하여 성과개선 해보겠습니다! 

1. 제외키워드 활용

2. 노출용상품명 변경

3. 확장소재 활용


이랬는데? 요래 됐슘당~

셋팅을 변경하며 최적화 되기까지 걸린 시간은 단 3주!


클릭율

0.86% > 2.93% (240%증가)


평균 클릭비용

3,398원 > 2,329원 (31% 절감)


광고비

992,893원 > 1,737,252원 (동기간 기존대비 75% 증가)


전환수

36건 > 220건 (511% 증가)


전환율

10.97% > 29.49% (169% 증가)


광고수익률

89.27% > 315.23% (253% 증가) / 목표 ROAS 300% 초과 달성!


전환당 비용 

30,875원 > 7,897원 (74% 감소)


1. 세부키워드 발굴 및 키워드별 그룹핑

   


2. 품질지수 관리



3. 확장소재 활용



이렇게 세 가지만 해줘도 ! 기본에만 충실해도 !

개선된 데이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입찰가가 높다고 무조건 잘 팔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성과개선할지 지속적으로 논의하며 수정해서 최적의 상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와 함께 성공사례, 그려보시겠어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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