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광고, 선점해야 하는 이유!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4.03.21
조회수 70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예원 프로입니다! :)


최근 들어 퍼포먼스 광고 효율이 많이 떨어졌다고 너무 많이 들리시죠?

그래서 또 불안에 떨고 계신가요?!?!


2022년 교육 영상에서 메타 광고와 틱톡 광고 경쟁 포화도가 더 높아지기 전에

빨리 선점하셔야 된다는 내용으로 찾아 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렇다면 2024년은 어떤 매체를 선점해야 경쟁력 있는 광고를 진행할 수 있을까요 ?

늘 소개해 드릴 광고는 바로 당근 마켓 광고입니다 !





당근 광고의 누적 가입 수는 2,500만 명으로, 월 이용자 수는 1800만 명 정도입니다.

전국민 세 명 중에 한 명 꼴로 이용하고 있는 정도로

이제는 남녀노소할 것 없이 정말 많은 분들이 당근어플을 사용하고 계신데요,


당근 마켓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중고 거래

그리고 그 외에도 커뮤니티 라던지 동네 가게 혹은 부동산 정보, 알바 정보, 중고차 정보 등

정말 다양한,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들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1인당 월 평균 64회 정도 이용을 하고 있으며

주간 방문 빈도수는 평균적으로 4.92일 정도로

일주일에 주말을 제외하고 평일 내내 사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저들의 선호도나 충성도가 높은 만큼,

광고에 대한 신뢰도도 어느 정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가장 큰 장점 같은데요!


이뿐만 아니라 주 이용 고객이 25세에서 55세 남녀로

구매를 하시거나 혹은 핵심적으로 구매행동을 보이시는 타겟들의 비중이

높게 책정이 되어 있다 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분들을 공략할 수 있는 광고라는 장점이 있고요!




또한, 구매의도 니즈를 어느 정도 가지신 사용자들이 적극적으로 검색이라는 액션을 취하고 있으며

월 평균 커리 수는 3억회!! 월 평균 제품 상세 페이지뷰는 약 30억 회나 된다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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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당근 광고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문가 모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전문가 모드를 통해 내 광고의 목표에 맞은 캠페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방문 / 상품 판매 늘리기 / 비즈 프로필 알리기 등

가지 캠페인이 메타 광고로 친다면, 트래픽 캠페인 / 판매 캠페인 / 참여 캠페인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타겟팅 부분에서도 전문가 모드는 오디언스 타겟팅뿐만 아니라,
당근의 
장점을 살린 지역 타겟팅과 관심사 타겟팅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그중에서도 당근 광고는 지역 기반으로 사용하는 어플이다보니

지역 타겟팅에 더욱 더 용이한 광고라고 볼 수 있겠죠?!


또한, 실시간 입찰제로 효율적인 광고비 운영도 가능하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죠



마지막으로 전환 추적까지 가능하여 더욱 상세한 광고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

마케팅 방향성 수립에 대한 전략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아주 많은 광고입니다.


최근 광고 대행문의 중 당근 광고 어플이 정말 많이 차지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고

그렇기에 저희는 조금이라도 더 빨리 해당 매체에서 선점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네, 오늘은 당근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매체에 대한 더욱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하기 링크를 통해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당근 광고, 선점해야 하는 이유


2. 당근 광고, 기초 셋팅편


3. 당근 광고 상품별 소개서

https://item.ampm.co.kr/sub/item_view.php?bo_table=&wr_id=92&ae=u284&gopage=itemmedia

https://item.ampm.co.kr/sub/item_view.php?bo_table=&wr_id=93&ae=u284&gopage=item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