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광고, 이거는 꼭 하세요!

작성자 이혜림
작성일 2024.08.22
조회수 304

안녕하세요 ! AMPM Global 광고컨설팅 4팀 이혜림입니다 :)


오늘은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광고주님들이 광고를 진행할 때 꼭 고려해야 할 추천 매체들을 소개해드리고 자 합니다.


1. 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은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 리뷰와 체험을 통해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강력한 광고입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은 입소문과 후기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블로그나 카페에서의 노출이 매우 중요합니다.

블로그 체험단 모집, 리뷰 협찬, 인플루언서 등을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제품을 경험하고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2.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특화 검색 상품입니다. 이미 구매 의도가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출처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shoppingSa.naver)  




상품정보에 등록된 키워드가 소재명, 속성, 카테고리 등을 통해 자동으로 매칭되며, 직접 키워드를 설정할 수는 없지만,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여 불필요한 노출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메타 광고

메타를 통한 광고는 시각적인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층을 타깃으로 접근하기 좋습니다. 특히 건기식의 경우 피드 광고와 스토리 광고를 통해 제품 사용 방법이나 효능을 시각적으로 설명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카카오톡 모먼트

카카오톡은 여러 연령대가 사용하는 매체로, 폭넓은 사용자층을 대상으로 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건기식 광고를 카카오톡 모먼트를 통해 전달하게 되면 높은 노출과 클릭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톡 채널 광고나 카카오비즈보드를 통해 사용자에게 직접 메시지를 보내거나 톡 채널을 통해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

 

오늘은 건강기능식품 광고를 진행할 때 효과적인 광고 매체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아래 번호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