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율 예전같지 않으신 분만 들어오세요.(ROAS500%이하)
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 대리입니다!
혹시 이전보다 노출수가 떨어지지 않으셨나요?
요즘 테무, 알리익스프레스 때문에 로아스가 떨어지지 않으셨나요?
대표님께서는 어떻게 대처하고 계신가요?
이때까지 감으로만 진행하고 계시지 않으셨나요?
이때까지
마케터가 보고서를 뽑아주고 인사이트를 매주, 매월 제공해주지만 매번 받아볼 때마다
뾰족한 해답이 없어 답답하지 않으셨습니까
점점 큰 업체들이 더 싸게 더 많이 광고하다보니 광고효율이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감으로 광고를 켜고 끄고 하는것이 아니라
잠시 멈추어서 데이터를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해당 사진과 같이 고객이 어디에서 들어와 어느 행동을하고 구매/이탈하였는지 분석하고 데이터로 판단하고 방향성을 잡으며
광고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전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한다는데 정말 어려운 상태에서 데이터적으로 객관적으로
정리하지않고 그냥 진행한다면 월마다 아니 주마다 매출의 편차가 심할 것입니다.
이럴 때, 저는 데이터 분석간 고객들이 우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까지 여정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분석으로 시작합니다.
예를들어 블로그-메타-네이버-신청 혹은 사이트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서비스를 이용했는지 페이지내 카테고리를 여러번 들렸다가 왔는지 파악하는거죠.
또한 광고를 돌렸을 때 실제 광고로 들어왔는지 아니면 다른 경로로 매출이났는지, 그럼 결과적으로 체류시간이 낮고 이탈률이 많은 곳을 보완하고
체류시간이 높은 곳을 더욱 강화하는 작업을 시작한다면, 올바른 방향으로 더욱 발전하는 진행을
할 수 있겠죠.
이젠
이전과 같이 이 광고가 괜찮네 별로네라는 어림잡은 판단에서
여기에 유입이 괜찮으니 여길 위주로 광고했을 때 괜찮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겠네 라고
먼저 설계하고 성공가능성이 높은 상태에서 진행할 수 있으니 성공할 확률은 더욱 높을 것 입니다.
광고가 예전 같지않고 편차가 심하신 분들이라면 꼭 데이터적으로 확인해보시고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때까지 김은식 마케터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