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를 알아보자.

작성자 qnwkjh2310
작성일 2024.10.04
조회수 94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4 김지효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GFA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GFA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그전에 먼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짧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디스플레이광고(DA)

DA는 눈으로 보이는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광고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 형태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 특징이나 목적에 따라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어, 신생 업체라 할지라도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디스플레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오늘 알아볼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입니다!




GFA 특징

보여주고 싶은 사람들을 타깃 설정할 수 있고 광고주가 설정한 성과가 발생할 때마다 과금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광고금액이 CPC, CPM 형태로 정해집니다!

 



GFA 노출위치

그렇다면 GFA는 주로 어디에 노출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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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채널은 모바일 뉴스연예스포츠 지면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목도가 높은 배너형입니다!

 

메인 채널은 모바일 메인 첫 화면 및 뉴스,경제,연예,스포츠 등에 노출이 됩니다.이 영역에서 사용자들에게 브랜딩과 상품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으며,  상품 이미지와 함께 효과적인 문구를 활용하면 높은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서브의 배너와 피드 영역에서는 배너가 뉴스,연예,스포츠판의 상세페이지에 노출되며 피드 타입은 네이버 카페의 새 글 피드에 노출됩니다가입한 카페의 글을 구독해서 볼 수 있는 지면인며 이용자는 카페 글과 함께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밴드는 밴드 앱 홈새 소식채팅등에서 노출 되며,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오늘 읽을 만할 글에서 게임리빙자동차패션 뷰티레시피과학 등 다양한 주제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GFA 장점

      1. 효과적인 타겟 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광고주가 특정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성과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효과적으로 타겟 광고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특정 행동(클릭, 구매 등)에 초점을 맞추어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1. 비용 효율적: 광고주는 실제로 원하는 결과가 발생할 때 비로소 광고에 대한 비용을 부담하게 됩니다. 이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예산 사용을 가능케 하며, 광고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1. 정확한 성과 측정: 성과형 광고는 클릭, 전환, 또는 기타 광고주가 설정한 성과 지표를 기반으로 비용이 측정됩니다. 이를 통해 정확한 성과 측정이 가능하며, 마케팅 전략을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효과 최적화: 성과형 광고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성과 지표에 따라 광고 콘텐츠, 타겟팅 전략, 입찰 등을 조절하여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김지효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 광고나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메일과 전화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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