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제안하는 마케터와의 협업을 권장합니다.

작성자 양재현
작성일 2025.05.01
조회수 64



하루에 광고 제안 몇 번 받아보셨나요?

그동안 광고 제안에 대한 피로감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 글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마케터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끝까지 집중해 주시길 바랍니다.


집중'과 '몰입', 같은 말일까 다른 말일까 : 네이버 블로그

<출처 : https://blog.naver.com/wjsgoa/221353121518>



1. 왜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


사업을 영위하시면서 마케팅은

필수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좋은 경험을 해보지 못하신 분에게는 다소

공감이 떨어질 내용입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내 사업에서 제공하는 제품 /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판매하기 위해서는

1) 가장 먼저 알려야 하고,

2)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물론 오프라인으로 사업하시는 분들께는

해당이 안 된다 생각하실 수 있지만,

요즘은 오프라인에 대한 정보들을

온라인으로 등록해서 치밀하게

고객들에게 알리고, 방문을 유도합니다.


즉, 매출 증대를 위해서는

1) 마케팅이 선행되어야 하고,

2)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한

마케팅 비용이 필요합니다.


그럼 우리가 소중하게 사용할 마케팅 비용을

누구에게 맡겨야 할지 어떻게 알아야 할까요?



2. 꼭 미팅은 가져보세요.


크든, 작든 돈을 사용하기 전에는

신뢰를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유선상 뿐만 아니라

대면으로 미팅을 진행하게 된다면,

내 사업에 맞는 맞춤 제안서를 요청하고,

그에 대한 설명을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궁금한 부분들을 즉각적으로 물어볼 수 있겠죠?



3. 이렇게 제안하는 마케터님들은

최소 손해 보게 하지 않습니다


큰 목차로는 3가지를 설명드리고,

마지막으로 이해하시기 편하도록

정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 제안서 pdf 일부 내용입니다.>



또한 각 목차별로 세분화된 설명을 통해

이해하기 쉽도록 구조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 소비 트렌드 및 마케팅 예산 규모를 통해

외부 시장을 이해하는지 확인합니다.


2) 온라인으로 표현된 자사 내용을 통해

분석 후 피드백을 드립니다.


3) 의뢰 매체 현황 및 키워드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매체 운영 방향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4) swot 분석과 경쟁사 포지셔닝 분석을 통해

차별화할 포인트를 전달합니다.


=============


5) 예산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목표를 설정합니다.



6) 매체별로 효과적일 마케팅 상품을 설명 및 제안하며,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7) 끝으로 제안에 대한 총정리 후

광고주님의 질문사항 및 특이사항들을 통해

마케팅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금일 마케팅 협업 미팅 진행 시,

마케터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제안서 관련 내용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위 내용을 기반으로 제안이 가능한 것은

시장과 클라이언트의 사업을 이해하는

사업가형 마케터일수록

성공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월마다 선착순 30분께

무료 컨설팅 및 제안서 브리핑 진행해드릴 수 있는

사업가형 마케터 양재현 AE와

매출 증진을 경험해보세요.



유선번호 : 02-6049-43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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