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만큼 보이는 구글광고 1
구글 광고 어디까지 알아야
할까요? 구글 광고 아는 만큼 보인다
구글 광고는 셋팅이 어려워서
많은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알고는 있지만 집행하시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세차례에 나누어 구글 광고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구글광고 소개
2. 구글광고의 특징
3. 구글광고 활용
에 대해 순차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 광고 소개에 앞서
Google Ads는 Google의 온라인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Google Ads를 이용하면 광고주가 판매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도달하는 온라인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 종류로는 구글검색광고 / 쇼핑 검색광고 / UAC(앱)
/디스플레이 광고 /쇼핑광고/ 앱 이 있습니다.
과금방식 또한 CPC ,CPA, CPI 로 다양합니다.
*
CPC : 클릭당 비용
*
CPM: 1000번 노출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
CPA: 사용자가 광고를 통해 특정 행동을 완료
할 때
다음으로 구글 광고의 특징과 이에 따른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광고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
1.
구글 광고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타겟팅입니다.
네이버 + URL / 유튜브 채널(구독자) 등에서
타겟팅이 가능하며 구글 로그인 기반으로 키워드, 위치, 시간대, 기기, 언어, 사용자
관심 등 다양한 요소를 세분화하여 광고를 설정할 수 있어 정확도가 높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2.
(구글 SA 광고의 경우)
머신러닝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광고를 최적화 합니다.
(마찬가지로 로그인 기반이기 때문에 머신러닝 기능 이용에 좋습니다.)
3.
실시간 성과 추적 및 분석 가능 BY
구글 애널리틱스
클릭수, 전환율, ROAS 등 다양한 성과 지표를 즉시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 캠페인을 즉각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구글의 여러 광고들 중
네이버 SA와 구글 SA를 비교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광고를 어떨 때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SA |
구글 SA |
상위노출 기준 |
품질지수+입찰가 |
최적화지수 (머신 러닝에 의함) |
|
노출순위 고정 가능 |
노출순위 고정 불가능 (유저 기반 유사도) |
특징 |
정보+구매 |
정보 탐색 |
추천 |
*스마트 스토어 보유한 경우 당연히 네이버
*상품객단가가 낮은 이커머스 업종
*가격경쟁력이 有
*DB업종 중 즉시성이 있는 업종(EX-병원예약) |
*상품 객단가가 높은 경우
*네이버 광고시 입찰가가 너무
높은 경우 (입찰가와 큰 상관없기 때문)
*정보 탐색이 중심이 된다는 특징 => 정보성
콘텐츠 (EX-이사,교육) |
지금까지 구글광고에 대해
소개 해보았는데요 구글 광고만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업종이라면
구글 광고 진행 역시
권장드립니다. 다음 구글 인사이드는 유튜브 광고에 대한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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