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는 아끼고, 매출은 올리는 ‘밀키트’ 마케팅(3)

작성자 구유빈
작성일 2023.03.29
조회수 78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구유빈입니다 :)

 

이번 시간에도 밀키트 광고를 게재 할 온라인 영역 대해서 설명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글 확인하기


광고비는 아끼고, 매출은 올리는 밀키트마케팅(1)_시장 및 소비층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197&ae=ubin3493&sst=wr_num%2Cwr_reply&sop=and&page=2


광고비는 아끼고, 매출은 올리는 밀키트마케팅(2)_매체편_1

 

3.    DA 광고 (Display Ads)

DA광고는 포털사이트, 언론매체, 컨텐츠 등 사이트 내에 이미지형태의 광고를 게재하는 형식입니다.

대표적인 네이버 GFA광고, 구글 배너광고, 카카오 비즈보드 외에도 다양한 매체사에서 DA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배너광고대행사 애즈커넥트

시각적인 요소가 중요한 밀키트의 경우 DA광고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이벤트 및 할인/ 신제품 출시 등의 내용도 한 눈에 보이게끔 노출이 가능합니다. DA 광고의 경우 키워드 광고보다 비용 대비 노출이 많이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각 매체별로 다양한 타겟팅 방식을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성별, 연령 등의 인구통계 타게팅을 비롯하여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심사 타게팅, 그리고 사이트를 이미 방문한 적이 있거나 웹사이트 내에서 특정페이지에 도달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광고를 다시 노출하는 리타게팅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세밀한 타겟 설정이 가능한 DA 영역에서 타게팅 기법을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이전 글에서 소개 해드렸던 밀키트를 소비하는 고객층 별 평소에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는가에 대한 파악이 중요합니다.

타겟별로 그룹화를 한 후 관심을 가질 만한 이슈, 사이트 (예를 들면 건강한 식사와 관련된 컨텐츠, 라이프스타일 등) 에서 테스트 캠페인을 진행하여 성과를 모니터링하며 유저 반응이 높은 관심사를 빠르게 파악한 후 광고 운영에 참고하여 광고 효율을 증대 시키는 방향으로 진행을 해야 합니다.

 

 

4.    검색광고 (Search Ads)

제품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들이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를 노출하는 형식입니다.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고객에게 노출 된다는 점이 큰 장점이긴 하지만, 네이버 기준 밀키트를 검색 했을 때 현재 약 20만개의 관련 상품들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선택지 속에서 오로지 검색광고 만으로 밀키트 제품의 전환을 만들어 내기는 다소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앞서 말씀 드렸던 바이럴, SNS, DA 광고들을 집행하여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먼저 쌓아 올린 후, 포털사이트에서는 밀키트 검색을 통한 유입을 유도하기 보다는, ‘아 이런 제품을 본 적이 있는데하고 브랜드와 관련된 직접적인 키워드를 입력하게끔 유도해야 합니다.

 

 

 

2편에 걸쳐서 온라인에서 밀키트 광고를 게재할만한 영역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다음 글에서는 말씀드린 영역들에서 밀키트 광고를 게재 했을 때 효율이 어떤식으로 확인 되었는지 사례를 통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밀키트 업종과 관련해서 상황 진단 및 그에 맞는 매체 전략 솔루션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의 네임카드 속 번호, 메일로 문의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yo122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487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